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 블로그에 아래 그림과 같은 메뉴바를 나타나지 않게 하는 것을 이 페이지에서 다루겠습니다.  메뉴바를 없애는 것은 아래 내용을 본다면 간단한데 정확히 알아야 할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 메뉴바를 보이지 않게 하는 대상이 무엇인가 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한 사람은 저의 블로그 메뉴바가 보일 것이고 안한 사람은 안 보입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아래 내용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메뉴바를 없애는 것인데 대상으로 사람과 블로그에 초점을 맞추시기 바랍니다. 메뉴바를 없애는 것은 간단합니다.

자신만 :  티스토리의 모든 블로그


자신에게만 : 이 부분에서 설명하는 것은 나에게만 티스토리의 모든 블로그의 메뉴바가 안 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혹시나 남도 영향을 줄까 생각할까 봐서요. 내가 안 보인다고 다른 사람도 안 보이는 것이 아닙니다.

티스토리의 모든 블로그의 메뉴바 :
 
다른 사람이 아니고 자신이 티스토리의 모든 블로그의 메뉴바를 보고 싶지 않도록 하는 것을 설정하는 것에 다루겠습니다.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서 환경설정 메뉴에서 내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런 후 대표블로그를 클릭한 후 아래 그림처럼 블로그 메뉴바를 숨깁니다.를 클릭하여 옵션을 선택한 후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자신의 블로그만이 아닌 티스토리의 모든 블로그의 메뉴바가 자신에게만 안 보이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는 것은 남과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위와 다르게 접근 : 티스토리 메인에서 정보수정에서 아래 그림처럼 블로그 메뉴바를 숨깁니다.를 선택해도 위와 동일합니다. 저는 두개중 어느것이 편한지 모르겠으니 여러분은 사용하기 편한 것을 하면 될것 같습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자신 블로그의  메뉴바를 방문자에게 감추고 싶다? : 이것이 아니고 내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에게 내 블로그의 메뉴바를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고 싶다면 아래처럼 하면 됩니다. 위는 자신에게 티스토리의 모든 블로그의 메뉴바를 안 보이게 설정하는 것이었습니다.

자신과 방문자 : 자신의 블로그


방문자는 메뉴바가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 자신의 포함한 자신의 블로그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에게 메뉴바를 안 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위 글은 자신에게만 해당되는 것이었습니다.

자신 블로그의 메뉴바 감추기 설정 :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하는 사람이  메뉴바를 안 보이게 하는 방법은 스킨의 style.css에 아래 코드만 삽입하면 됩니다. 현재 제 블로그는 마우스 오른쪽 사용을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아래 코드를 복사하기 위해서 코드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4개이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그 4개의 아이콘에서 두번째 아이콘을 클릭하면 코드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코드를 복사했으면 붙이면 되는데 저는 아래 그림처럼 했습니다.
/*티스토리 툴바 없애기*/#tistorytoolbarid {    display : none;}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방문자가 자신의 블로그 메뉴바 감추기 : 위는  모든 티스토리 블로그의 메뉴바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블로그에 있는 메뉴바를 없애는 것입니다. 위에서는 자신과 모든 블로그에 메뉴바를 없앤 것입니다. 다음블로그나 네이버블로그는 스킨의 HTML과 CSS를 수정할 수 없는지라 운영자가 메뉴바를 없애지 않는 한 불가능합니다. 그러니 메뉴바를 없애려고 헛고생하지 말기 바랍니다.

메뉴바가 없어졌다


2차주소(개인도메인)를 사용하는 블로그에서는 한번 더 로그인을 해야  :  로그인을 했는데 메뉴바가 있다고 위에서 설명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어떤 블로그로 갔더니 메뉴바가 없을 것입니다. 그럼 위 설명이 틀렸네요. 이것에 대해 말하자면 1차주소(~tistory.com)를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로그인 상태입니다. 그러나  1차가 아닌 2차주소(개인도메인)를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인 경우는 다시 로그인을 해 주어야 합니다. 2차주소(개인도메인)를 사용하는 블로그에 로그인상태로 변경하기 위해 키보드의 Q를 눌러 주어야 합니다. 그래도 로그인이 안되면 키보드의 한영상태를 확인하는데 한글 상태라면 당연히 로그인이 안됩니다. 한글 상태에서는 Q가 아니라 ㅂ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안 되면 블로그의 빈 공간을 클릭한 후 다시 Q를 누르면 됩니다. 다른 곳이 활성화됐기 때문에 로그인이 안됐던 것입니다. 그러면 로그인 상태가 되면서 보고 있는 페이지가 아닌 무조건 그 블로그의 첫페이지로 가게 됩니다. 만약 그 블로그가 티에디션 등을 사용하고 있다면 첫페이지로 갑니다. 예로 아래는 사프심님의 블로그인데 2차주소(개인도메인)을 사용하며 티에디션이 있는 블로그입니다. 댓글 등을 쓰기 위해 로그인이 필요하다면 로그인시 티에디션이 있는 첫페이지로 갑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1. 이 글을 제목을 지을 때 어떻게 지어야 할지 고민했는데 위 글을 보면 제가 무슨 말을 할지 알 것입니다. 그리고 위를 읽으셨다면 http://blog.jaea.net/ 에 블로그의 메뉴바에 대해서 설명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티스토리에 로그인안한 상태라면 메뉴바는 무조건 보이지 않습니다. 네이버블로그와 다음 블로그인 경우는 로그인상태여부,주소여부에 상관없이 무조건 메뉴바가 보입니다. 이글루스 블로그는 티스토리 블로그와 달라서 메뉴바를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는데 관련 그림은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가령 최신댓글을 메뉴바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이글루스 블로그에서는 메뉴바라 하지 않고 네비바라고 합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엑스키퍼 : 자녀를 유해 동영상과 사이트로 부터 보호 -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