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저는 광고 등의 채널을 만들어 어느 채널에서 클릭이 많이 이루어지는가 보거든요. 애드센스제트센스에 채널을 설정하는데 두개의 오차는 있어도 애드센스의 수입과 채널을 본 후 제트센스의 채널과 클릭한 페이지 등을 보면 단가와 클릭이 많은 위치 등을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애드센스만 아니라  광고의 티가 별로 없는 여러분이 많이 아는 책 등을 소개하는 광고인 알라딘 TTB에도 채널을 설정하여 광고를 가져오거든요.

 ※ 제가 경험이 별로 없는 제휴마케팅인 링크프라이스,인터리치,이아클릭 등과 같은 곳 채널이 없는 것 같았고  머천트 별로 조회하는 것이 한눈에 조회하는 것은 채널 설정과 비슷한 것 같았습니다.


채널을 보니 클릭과 수입이 없네.

저는 채널을 아래와 같이 이해했어요
[알기 쉽고 여러 정보를 위해서 채널을 설정] 채널에 확실한 정의를 실력이 안 되는 것 같아 정의하기가 그렇고 그 대신 채널에 대해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애드센스의 광고를 가져올 때 채널을 설정하면 블로그 방문자가 어느 채널의 광고를 클릭했는지 알기 쉽게 알 수 있으므로 블로그 주인에게는 애드센스 최적화 등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채널은 어느 위치의 광고를 클릭했는가 정확히 아는 것 외에 애드센스의 섹션 타겟팅이 아닌 이 채널에는 광고주에서 이 광고를 하겠다고 하면 광고주가 그 채널에 광고를 넣는 것으로 아는 채널 타겟팅에 아주 좋을 것 같은데 저는 애드센스의 링크 단위에 채널 타겟팅을 해 보려구요.
 
※ 애드센스의 링크 단위가 광고 필터링 제거후 너무 많은 성인류의 광고가 나오고 광고 필터링을 제거한 이유는 이 글을 보고했는데 지금 저에게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애드센스에서 채널을 설정하면 수입과 단가 등을 알 수 있어요
[애드센스의 채널 설정 장점] 애드센스달 때 처음에 귀찮고 몰라서 애드센스 채널 설정을 하지 않았지만 채널 설정을 하지 않았을 때는 어떤 곳을 클릭했는지 알 수 없으나 채널 설정을 하면 아래 그림처럼 어느 채널에서 클릭이 많고 그 채널은 수입과 단가가  얼마고 하는 것을 알 수 있으니 편한 것 같아요. 또한 채널 설정이 애드센스 최적화에서 말하는 페이지 위쪽이 클릭이 많고 글에서 읽어 보면 배너(이미지)보다 텍스트 광고가 클릭이 좋다고 하는 것은 직접 채널을 설정하면 알 수 있어요. 

☞ 채널 설정하면 어느 채널에서 수입이 좋은지 클릭이 많은지 등을 알 수 있어서 좋으나 문제는 너무 수입에 민감해져서 정말 많은 스트레스가 쌓이고 단가를 알 수 있어서 낮은 단가를 보면 정말 화가 나 건강에 많이 해롭습니다.



제트센스에서 채널 설정하면 편해요
저는 애드센스에 채널 설정한 것처럼 제트센스에 채널을 설정해서 클릭이 일어난 페이지가 어느 페이지인지 알기도 하지만 어느 채널에서 클릭이 이루어 졌는지 보기도 하나 애드센스의 통계와 제트센스의 통계의 오차 때문인지 제트센스에서의 채널 설정은 그렇게 신뢰는 가지 않는 것 같습니다. 
※ 애드센스에 채널을 설정해야만 제트센스에도 채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라딘 TTB에서 채널 설정하면 클릭수와 판매건수를 알 수 있어요
[채널 설정해서 가져옴] 저는 알라딘에서 광고를 가져올 때 애드센스와 마찬가지로 채널을 설정해서 가져오므로  어느 채널에서 클릭과 판매건수가  이루어졌는지 알 수 있어서 클릭과 판매가 저조한 채널은 뺍니다. 아래 그림은 제가 알라딘 TTB에서 광고를 가져올 때 채널을 설정해서 가져오니 아래 그림처럼 1어느새 5개의 채널을 만들었네요.

※ 광고를 가져올 때 항상 채널을 설정해서 가져오기는 상당히 귀찮으나 기존의 채널에 추가나 삭제를 하면서 채널을 귀찮지 않게 하는 방법을 익히실 수 있을 것입니다.



 
[소녀시대 베스트 채널 조회] 위와 같이 채널을 15개 만들고 소녀시대 베스트 음반만으로 구성된 채널의 클릭수 등을 조회해서 보았더니 아래 그림처럼 클릭수와 판매건수가 나오더군요.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클릭수는 1로 비록 저조하지만 음악에 관한 글(2개의 글)에만 삽입한 것에 비하면 클릭수가 있고 베스트셀러는 모든 글에 나타나게 했는데 클릭수가 5~8 정도 나오는 것에 비해 좋은 클릭수라고 생각합니다. 

☞ 채널의 클릭수와 판매건수를 알 수 있으니 좋은나 너무 클릭수와 판매건수에 민감해지면 애드센스의 채널 설정의 부작용인 스트레스가 엄청 쌓일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애드센스과 알라딘TTB를 가져올 때 무작정 가져 오는 것보다 채널을 설정하여 가져와서 삽입하면  상당히 편하니 여러분도 광고를 가져올 때 채널을 정해서 가져오세요. 단 한가지 명심해야 할 단점은 수입에 너무 민감하면 정말 스트레스가 쌓이고 화가 나서 정신 건강에 해롭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