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구글 드라이브에서 HWP 문서를 읽는 방법에 대해 적는다. 예전에는 HWP 읽는 방법이 없어 아쉬웠지만 최근에 앱을 설치하면 된다는 것을 알았다. 구글 드라이브는 무료로 제공하는 용량은 15GB지만 문서 작업을 많이 하지 않는 나로서는 부족하지 않다. 

 

아래 그림은 구글 드라이브로 문서(워드), 스프레드시트(엑셀), 프레젠테이션 등을 무료로 만들 수 있는 오피스를 제공한다. 그리고 구글 드라이브에 앱을 설치하면 사진 편집기, 다이어그램 등도 만들 수 있다.

 

구글드라이브 PC구글드라이브 모바일

 

위 그림에서 1번은 기본으로 만들 수 있는 문서이고 2번은 연결할 앱 더보기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Google Workspcae 앱을 설치하면 생성된다. 예로 diagrams.net 앱을 설치하면 다이어그램을 만들 수 있다. 아래 그림은 diagrams.net에서 제공하는 다이어그램 템플릿이다. 그리고 만든 다이어그램을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된다. 또한 Photopea 앱을 설치하면 웹 그래픽 에디터를 구글 드라이브에서 접속해 사용할 수 있다.

 

다이어그램 예제

 

며칠 전 알았는데 구글 드라이브에서 앱을 설치하면 HWP를 보는데 아무 문제없다. HWP 문서를 볼 수 있는 폴라리스 오피스 HWPSynap Document Viewer라는 앱을 설치하면 HWP를 볼 수 있다. 

 

폴라리스 오피스 hwp 설명
synap document viewer 설명

 

아래 첫 번째 그림은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HWP를 폴라리스 오피스 HWP로 연 것이다. 예전에 폴라리스 오피스 웹 오피스를 다루었는데 폴라리스 오피스 HWP로 열었을 경우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로 편집할 수 있다면...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는데 편집 메뉴가 없다. 결국 다운로드해서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에서 열어야 한다.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


아래에서 간단히 폴라리스 오피스 한글에 대해 적었는데 관심 있으면 참조했으면 한다. 이 글을 적으면서 갑자기 떠오른 생각이 한컴오피스 웹이나 폴라리스 오피스 한글 웹 오피스에서 구글 드라이브 등에 호환되는 앱을 만든다면 HWP를 만들거나 저장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이다. 

 

 

 

폴라리스오피스 웹오피스에서 HWP 만들기 등

유료가 아닌 무료로 윈도가 아닌 클라우드레디와 스마트폰에서 HWP 문서를 다루는 방법에 대해 적었었다. 그리고 해답을 찾았는데 네이버 오피스를 시작해서 폴라리스 오피스, 한글오피스 웹까

min-blog.tistory.com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