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다음 블로그에서 자바스트립트(javascript)와 아이프레임(iframe) 삽입이 가능에 대해 적으려고 한다.

 


 

자바스트립트 삽입 가능

 

몇 년 전에 다음 블로그를 다루었을 때 다음블로그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았었다. 얼마전 다음블로그 에디터가 티스토리 블로그 에디터와 같다는 것을 알고 다음블로그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적용했다. 그랬더니 아래처럼 된다는 것을 확인했다.

 

 

다음블로그에 삽입한 jsFiddle

 

위는 jsFiddle이라는 것으로 jsFiddle이라는 무료 코드편집기에서 만든 스크립트를 삽입하려면 에디터에서 자바스크립트 아이프레임을 지원해야 한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자바스크립트(javascript)로 삽입했고 문제 없었다. 아래는 위와 똑같은 것을 자바스트립트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삽입한 것이다. 참고로 Result를 클릭하면 결과가 나올 것이다.

 

 

아이프레임 삽입 가능

 

자바스크립트를 삽입했으니 아이프레임도 가능할 것 같아 삽입했다. 직접 내가 아이프레임 태그를 만들어 삽입했는데 처음 시도한 사이트는 지원하지 않았다. 혹시나 해서 허용한 사이트의 아이프레임은 지원할 것 같아 다른 사이트를 해보았다. 구글지도의 경우 퍼오기가 아이프레임(iframe) 태그로 에디터에서 아이프레임을 삽입했더니 아래 그림을 보듯이 지원했다.

 

유튜브 소스는 아이프레임인데 아이프레임을 지원하지 않더라도 유튜브의 아이프레임은 다음 블로그를 비롯한 네이버 블로그도 지원한다.

 

다음블로그에 구글지도 삽입한 경우 

 

그러면 다음블로그에서 해외지역을 나타내고자 할 때 구글지도에서 검색한 후 퍼오면 될 것이다. 아래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구글지도에서 퍼오기는 아이프레임(iframe)을 사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이프레임(iframe)으로 지도퍼가기

 

아이프레임 문제 ?

 

이 글을 쓰면서 알았는데 아래를 보면 다음, 네이버, 구글, 줌을 아이프레임(iframe)에 나타내게 하려고 했는데 나타나지 않는다. 에러 메시지에 연결을 거부했다고 한다. 보안의 때문인지 모르지만 예전에 안 그런 것으로 기억한다. 참고로 아래 문제는 티스토리와 다음이 동일했다. 

 

아래처럼 나오는 것이 티스토리 새에디터의 문제인가 해서 구에디터로 점검했는데 마찬가지였다.

 

 

 

 

혹시 검색 문제인가 했는데 아래와 같이 빙(bing)의 경우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무슨 문제로 홈페이지가 나오지 않는지 모르겠다. 

 

 

 

 

그건 그렇고 iframe(아이프레임)을 사용할 수 있다고 100%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알기로 허용한 사이트만 지원하기도 한다. 즉 다음 운영자가 특정 곳의 아이프레임을 차단하기도 한다.

 


'블로그/국내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