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2010/4/24일 아침에 인터넷이 안돼 글을 블로그에 어떻게 고민하다가 제가 많이 사용하는 EditPlus(에디트플러스)에 글을 쓴 후 올릴까 아니면 다른 좋은 방식이 없을까 생각했죠.  저는 그래서 생각해 낸 것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지원하는 블로그 API 프로그램인 MS 워드 2007윈도우 라이브 라이터를 2월에 시험해 보았는데 그 블로그 API 프로그램 중에 하나를 사용해서 나중에 인터넷이 되면 올려 수정해야지 라고 생각했습니다.

어떻게 하지?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 선택] 블로그 API 프로그램중 저의 윈도우7에 깔린 것이 워드 2007윈도우 라이브 라이터(Windows Live Writer)인데 두개 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지원하니 무엇을 할까 하다가 제가 워드 2007에 능숙한 것도 아니고 블로그 전문 글쓰기 프로그램인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Windows Live Writer)를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 제가 2010/2 월까지 네이버 블로그에서 MS 워드 2007,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 구글 DOC, 스프링노트을 사용한 적이 있고 현재  더 추가 됐을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설치시 기능 막강]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Windows Live Writer)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여러분들이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에디터보다 못 하지만 블로그 글쓰기 전문 프로그램이라 그런지 블로그에 최적화 됐었으면서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더욱 막강하거든요.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Windows Live Writer)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한 사진,동영상 등 삽입을 위한 것이 아닌 다른 플러그인을 7개 설치하여 막강하게 만들었는데 그 플러그인중에서 아래 그림에서 보실 수 있는 Bing Translation, Flickr Image, Live Search Image 플러그인을 인터넷 연결이 필요한 플러그인입니다. 그리고 플러그인 소개와 설치 등은 윈도우 라이브라이터 플러그인 8종글을 보시면 제가 좋은 플러그인을 소개했습니다.
※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Windows Live Writer)는 무료 프로그램이면서 구하기도 쉬우니 돈이나 기능 제약에 대한 등의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블로그 API 설정] 여러분의 글을 쓸때마다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에디터에는 못 미치나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Windows Live Writer)는 무료이고 플러그인 등을 설치하면 막강해지니 인터넷이 안 되는 야외에서 글을 작성하기가 편하니 여러분도 기회있으면 써 보시고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지원하는 블로그 API 프로그램과 설정 방법은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서 환경설정에서 아래 그림처럼 BlogAPI 설정을 클릭하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 위에서 말한 MS 워드 2007은  여러분이 알고 있는 모든 MS 워드(word)가 아니라 여러 워드 버전에서 MS 워드(word) 2007만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지원하니 MS 워드(word) 2007에 자신있다면 사용해 보시던가요.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