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라이브리(LiveRe) 플러그인을 활성화한다면 댓글창이 두 개 생깁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했을 때 댓글 입력창이 두 개가 있다는 것이 아닙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좀 하다보면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는 것을 알게 되어 플러그인인 소셜댓글 LiveRe를 활성화하면 또 하나의 댓글창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면 기존의 댓글창과 라이브리 댓글창이 생기는 것입니다. 댓글 설정에 대한 것은 라이브리 플러그인을 보면 되고,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라이브리에 대해 알아야 되므로 http://notice.tistory.com/2031을 반드시 보세요.



소셜댓글 LiveRe가 속한 플러그인이 글보내기에 있는 것봐서는 뭔가 보내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보내냐하면 댓글을 자신의 트위터,페이스북 등에 보내는 것입니다. 그래서 플러그인에서 글보내기 항목에 있는 것입니다. 다른 블로그에는 소셜댓글창에 대해서는 소셜댓글,네이버뉴스에 소셜 댓글이 있다면 티스토리에는 라이브리을 보면 됩니다. 업데이트전에 라이브리를 써봤어도 보세요.


 

트위터 등 SNS 소통에는 라이브리 


괜히 어지럽게 또다른 댓글창이 있는 것이 아닌 기존이 댓글창이 트위터 등 SNS에 대한 소통이 부족하므로 라이브리 댓글이 있는 것입니다. SNS와 소통을 생각한다면 라이브리(LiveRe) 사용을 권합니다. 아래 그림은 라이브리(LiveRe)에서 가져왔습니다. 아래에서 티스토리에 설치된 라이브리에서 SNS는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요즘 등을 말합니다.



위에 대한 예로 제가 라이브리를 사용할 때 트위터로 로그인한 사람이 라이브리에 댓글을 달았을 때 제가 쓴 답글이 전송되도록 저도 티스토리가 아니 트위터로 로그인하여 댓글을 적습니다. 이와같이 라이브리를 사용하면 답글이 상대방에게 전송됩니다.


PC에서는 되나 모바일에서는 안 된다


라이브리는 위와 같은 장점이 있는데 그것은 PC 페이지에서는 한정된 것입니다. PC 페이지에서는 대부분 모든 것이 되나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라이브리가 모바일에서 안  된다는 것이 아니라 티스토리 댓글창과 연동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소통이 일부인 연동을 말하고자 한다면 라이브리 댓글과 기존 댓글창이 서로 연동되고 댓글알리미에도 나타나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으로 접속할 때 나오는 것이 모바일 페이지에서 댓글을 쓰면 PC페이지처럼 연동이 안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면 라이브리 댓글창만 PC 페이지에서 사용한다면 댓글이 안 나타난다는 뜻입니다.


또한 기존 댓글창에서 되는 스팸필터,홈페이지 아이콘 표시,블로그 아이콘 표시,댓글/방명록 이모티콘 표시 등이 안 된다는 소셜 댓글에서는 안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라이브리의 장단점을 확실히 알아야


현재 소셜댓글인 라이브리는 트위터 등의 SNS를 하는 사람과 소통의 장점이 있으나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안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할 수 있는 라이브리의 업데이트는 아래 글을 보면 되고 후에 모바일 페이지에서도 라이브리 장점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예전에 라이브리를 설치했다면 아래 링크의 글을 읽어보세요. 예전에 설치했던 라이브리가 많이 업데이트됐고 계속 업데이트되기 때문입니다. 아래 두번째 링크는 다음에 업데이트될 것에 대한 내용으로 진척상황입니다. 현재의 것에 만족못한다면 다음 라이브리 업데이트를 보고 블로그에 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라이브리 선택은 여러분 몫입니다.

이제는 소셜댓글인 라이브리(LiveRe)를 사용할 수 없구나!에서 라이브리의 유료 여부를 말하니 그 글 댓글에 라이브리는 무조건 유료라고 생각하여 유료인 라이브리 프로에 대해서는 적지 않겠습니다. 아래는 소셜 댓글창에 대한 것이고, 티스토리에 설치할 수 있고 사용하는 소셜댓글에 대해서 다루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