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소셜댓글창이 있으면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 등의 소셜서비스에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할 수 있고 그곳으로 댓글도 보낼 수 있다. 블로그나 사이트에 소셜댓글창을 있다면 그 소셜댓글창으로 블로그나 사이트에서 소통을 할 수 있다.


예로 상대방이 소셜댓글창인 라이브리에 로그인하여 댓글을 달았다고 가정하겠다. 그러면 내가 그 댓글에 답글을 단다면 그 답글이 댓글을 단 사람의 트위터로 멘션으로 상대방에게 갑니다. 단 댓글을 단 사람이 트위터가 있어야 한다. 그리고 네이버뉴스의 소셜댓글인 경우는 댓글을 리트윗할 수 있고 미투할 수 있는 것으로 안다. 이런 것이 티스토리 라이브리의 경우는 없고, 라이브리 프로(상용)은 모르겠다. 라이브리(LiveRe) 프로(상용)은 기능이 많고,  티스토리에 플러그인으로 제공해주는 라이브리는 기본이다. 그리고 이 블로그에 달린 것도 라이브리인데 개인과 비영리만 무료이다.


네이버 뉴스 


네이버뉴스를 많이 접하다 보면 아래와 같은 것을 볼 수 있다. 아래는 네이버 뉴스의 소셜댓글이라는 것인데 네이버, 미투데이,트위터,페이스북,요즘의 계정 있다면 댓글을 달 수 있다. 트위터/미투데이로 리트윗,미투 등을 할 수 있어 소셜댓글이라고 한다.


소셜 댓글이 있기 전 네이버뉴스에 댓글을 적기위해서는 네이버에 로그인하여야 한다. 그러나 지금은 소셜댓글이라는 것이 있어서  트위터,페이스북,,요즘(다음)에 로그인하여 댓글을 달 수 있고 미투와 리트윗을 할 수 있다. 이 소셜댓글이 네이버에서 한 것이라 후에 조만간 네이버 블로그나 네이버 카페에 적용될 것도 같다. 네이버뉴스의 소셜댓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goo.gl/SDMR2을 보기 바라고, 착각하지 말 것은 네이버 블로그는 이 글을 쓰는 시점에 소셜 댓글이라는 것이 없다. 소셜댓글인 경우는 네이버블로그가 아닌 네이버뉴스에 있는 것이다.


 -무료로 팩스 10장보내기 :엔팩스 - 


라이브리


네이버뉴스에 소셜댓글이 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라이브리(LiveRe)라는 소셜댓글이 있다. 나의 경우는 예전에 티스토리가 플러그인으로 제공하는 라이브리를 사용하다가 댓글 목록에서 댓글이 없어져 제거했다. 나는 현재 티스토리 플러그인의 라이브리 대신에 라이브리에서 소스를 퍼와 아래와 같은 라이브리(LiveRe)를 달았다. 내 생각에는 라이브리 플러그인이 티스토리 댓글창과 연동에 많은 문제가 있으니 어렵지 않으면 소스를 퍼와 다는 것이 어떨까 한다.

어찌됐든 윗 그림과 같은 것을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라이브리(LiveRe)라고 한다. 그리고 라이브리 창은 티스토리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다른 곳에서도 볼 수 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를 자주 사용한다면 볼 수 있을 것이다.


 - 무료로 팩스보내기 : 하나팩스 -



라이브리가 티스토리 플러그인으로 제공했는데 내 블로그에 스크립트를 정말 많이 사용해서 라이브리와 충돌해서 사용할 수 없는 것이 아쉬우나 플러그인이 아니고 소스를 가져와 다는 것으로 만족한다. SNS와 소통하는 것은 라이브리가 좋다. 예로 라이브리를 사용하면 트위터에 가서 답을 할 필요없고 답글이 자신의 트위터와 상대방에게 간다. 라이브리 사용 티스토리 관리의 플러그인 글보내기 항목에 소셜댓글 LiveRe를 활성화시키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나타나서 라이브리를 사용할 수 있다. 내가 아는 사항을 적는다면 라이브리에 댓글을 달면 티스토리 블로그 기본 댓글과 연동되어 댓글이 달린다. 티스토리 기본댓글과 연동되는데 문제가 많다는 것을 알기 바란다. 그리고 라이브리와 기본 댓글을 둘다 사용할 수 있고 어느 하나만을 사용할 수도 있다. 티스토리에 제공되는 라이브리에 대한 설명은 http://notice.tistory.com/1726에서 보고,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라이브리가 아닌 라이브리 Pro  버전은 http://www.livere.com/index.jsp?dest=plugin 에서 볼 수 있다.. 


Pro 버전은 기능도 많은  유료이다. 무료는 무료라는 점이 좋고 기능이 유료인 프로보다는 적지만 쓸만하다는 것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래에서 볼 수 있는 것이 무료 버전이다. 유료 버전과 큰 차이가 없다. 유료를 사용하지 무료를 사용할지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다.


마치면서


내가 알기로 소셜댓글창은 이 글을 쓴 시점을 기준으로 호스팅 블로그를 제외하면 오직 티스토리 블로그에만 있는 것으로 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다고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에 있는 것은 아니다. 이와 관련된 글인 아래 글을 읽기를 권한다.

  1. 2012/12/13 - 소셜댓글 라이브리 설치, 플러그인으로가 아닌 방법으로
  2. 2013/03/09 - 티스토리에서 볼 수 있는 5개 댓글창
  3. 2012/11/18 - 라이브리,소셜댓글/댓글 연동/장단점/업데이트/플러그인 설치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