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 없는 구글 블로그 에디터에도 맞춤법 검사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것은 네이버 블로그의 에디터인 스마트 에디터에도 있음을 네이버 블로그를 한다면 알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맞춤법 검사가 필요 없다고 할지 모르나 사용하면 상당히 유용합니다.



구글 블로그 에디터에서 맞춤법 검사 버튼을 아래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 버튼입니다. 그 버튼을 누르면 맞춤법이 틀리면 배경이 노란색으로 되며 그 단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맞춤법에 맞는 단어가 나와 그 단어를 선택하면 단어가 바뀝니다. 예로 맟춤법이라는 단어의 맞춤법이 틀렸으니 노란색 배경으로 표시되고 그 단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선택하면 맞춤법에 맞는 단어가 나오고 선택하면 그 단어로 변합니다. 


여담으로 아래 에디터가 구글 블로그 것으로 티스토리, 네이버에 비한다면 단순할 것입니다. 별 특별한 것이 없으나 아래 에디터는 모바일에서 거의 작동하니 티스토리나 네이버의 에디터는 모바일에서 쓸모가 없습니다. 티스토리나 네이버의 에디터는 PC 전용 에디터입니다. PC와 모바일에서 완벽히 작동하는 워드프레스의 에디터보니 PC전용인 티스토리 에디터가 씁쓸했습니다. 




이런 식은 네이버 블로그 맞춤법 검사와 비슷하여 네이버 블로그에서 맞춤법 검사를 해봤다면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크롬(Chrome) 브라우저에서는 빨간색 밑줄이 쳐 집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맞춤법 검사 등에 대해서는 2015/01/05 - 1. 네이버에서 좋았던 점 - 맞춤법 검사을 참조하세요.티스토리 에디터에 맞춤법 검사가 없으니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거나 맞춤법과 관련된 사이트를 알고 있으면 편합니다. 그 사이트는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를 이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BY 엔팩스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