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8.31까지 티스토리에도 복원 기능이 있었지만 스팸 블로그 막는다는 여러 가지 이유로 복원 기능을 종료했습니다. 그러나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구글블로그에서 복원 기능있습니다. 구글블로그를 보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마 구글블로그에서 복원을 종료하지 않은 이유가 워드프레스 등의 복원이 가능한 것이 아닌가 나름대로 추측해 봅니다. 2015/06/07 - 구글블로그로 복원하는 방법을 알았다에서 적었던 도구를 사용한다면 워드프레스에서 백업한 데이터를 구글블로그에 맞게 변환이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별로지만 외국에서는 워드프레스 사용자가 굉장히 많습니다. 예로 워드프레스 사용자는 구글블로그의 10배가 될 것입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는 단순히 블로그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 많은 사람이 워드프레스를 사용한다 -


착각하지 말 것이 파일을 가져온다고 다른 블로그에서 백업한 파일을 바로 구글 블로그에 가져오는 것이 아닙니다. 단지 구글블로그에서 백업한 파일만 가져오는 것입니다. 그러니 티스토리에서 백업한 파일은 가져올 수가 없습니다. 만약 티스토리에서 백업한 데이터를 구글블로그로 가져가고 싶다면 현재 워드프레스를 거쳐 데이터를 변환해야 합니다. 즉 변환 도구로 데이터를 변환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무료 팩스

신고
  1. BlogIcon 산소공급 2015.06.27 09: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읽었습니다.
    워드프레스도 설치형과 가입형이 있다고 한것 같은데....
    가입형은 일반 포털 블로그와 비슷한가요?

    • BlogIcon 백전백승 2015.06.27 13: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설치형은 자신이 워드프레스를 자동이든 수동이든 설치한다고 이해하면 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웹호스팅이나 서버에 설치하거든요.

      가입형은 '워드프레스닷컴'이라는 곳에서 워드프레스를 서비스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가입형 워드프레스를 한다면 워드프레스닷컴을 한다고 이해하면 될 것 입니다. 이것은 포털 블로그와 180도 다릅니다. 제 생각엔 그곳은 비용이 저렴한 '블로그 호스팅' 같았습니다. 참고로 이 블로그에서 '워드프레스닷컴'이라는 검색어로 검색하면 유용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PS.제가 '가입형 워드프레스'라고 쓴 글이 있었다면 잘못된 것입니다. 그것은 제가 무지해서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