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예전에 티스토리에서 백업한 것을 워드프레스,텍스트큐브,XE로만 복원하는 방법을 알았으나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무엇이 아쉬웠냐면 복원할 수 있는 그 곳은 모두 설치형이라 비용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http://junejne.kr/2014/04/blog-post_7.html에서 구글블로그로 복원하는 방법을 알아 그 아쉬움을 달랠 수 있었습니다. 혹시 그 페이지가 나중에 이상이 있을 것 같아 요약합니다.


- 티스토리에서 구글블로그로 복원 -


티스토리 데이터를 백업한 후 워드프레스로 복원합니다. 복원하는 것은 2013/12/24 - 백업파일을 워드프레스로 복원 - TTXML importer 플러그인에서 설명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복원한 것은 Blog2 blogWordPress2Blogger 도구로 구글블로그 데이터에 맞게 변환한 후 복원하면 끝입니다.


이것을 적으면서 중간에 워드프레스를 거쳐야 하니 아쉬웠는데 워드프레스를 거치지 않고 바로 티스토리 데이터를 구글블로그 데이터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을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즉  티스토리에서 백업한 데이터를 바로 구글블로그로 복원하지 못 한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알았으면 하는 것이 구글블로그에는 카테고리,공지,비밀댓글,트랙백 등이 없으니 완벽하게 복원될 것이라 생각하지 마세요. 그리고 티스토리 백업한 것을 워드프레스에 복원할 때도 워드프레스에는 공지,비밀댓글 등이 없으므로 완벽하게 복원된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완벽하게 복원될 것이라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블로그/해외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