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2013년에 티스토리 복원 기능을 종료한다는 공지를 보았을 때 아쉬움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티스토리가 데이터 관리도 잘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제가 복원 기능을 자주 이용하지 않았으므로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티스토리 휴면 정책에 대한 공지를 보면서 그 아쉬움을 느꼈습니다. 그 글에 5년 이상 이용 기록이 없으면 블로그 데이터가 삭제된다는 문장 때문이었습니다. 만약 복원 기능이 있다면 데이터 삭제되어도 다시 티스토리를 만들어 복원 시키면 될 것이나 이렇게 할 수 없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새삼 복원 기능이 있는 구글 블로그가 좋아 보였습니다. 아래는 구글 블로그의 그림입니다.




비록 티스토리로 복원은 불가능해도 워드프레스, 구글블로그 등으로 복원할 수 있다는 것으로 위안으로 삼아야 할 것 같습니다. 만약 티스토리가 잘 못 되면 데이터를 네이버 블로그로 복원할 수 있으면 좋을 텐데 말입니다. 네이버가 적극 밀어주는 네이버 블로그...아마도 네이버가 복원 기능을 만들지 않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복원 기능은 스팸 블로그 양산 때문에...


혹시 무료 블로그인 구글 블로그로 티스토리 데이터를 이동하는 것을 생각한다면 2015/06/07 - 구글블로그로 복원하는 방법을 알았다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혹은 유료 블로그인 워드프레스로 이사하는 것을 생각한다면 2013/12/24 - 백업파일을 워드프레스로 복원 - TTXML importer 플러그인을 봤으면 합니다.


블로그에서 복원 기능은 좋습니다. 그러나 무료 블로그 서비스 하는 입장에서 생각하면 복원 기능이 스팸 블로그 양산이 좋은 블로그 양산보다 큰 것 같습니다. 돈 들여 도움도 안 되는 스팸 블로그를 양산하고 싶지 않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국내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