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블로그는 얼마 전까지 이미지를 클릭하면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원본 이미지가 나타나게 했습니다. 근거는 없지만 예전에 있었던 원본 보기가 마음에 들지 않아 근거는 없지만 원본 이미지 보는 것인 Light TT EX(이미지 크게 보기)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모 글을 읽다 보니 그 플러그인이 변한 것 같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그 플러그인을 아래 그림을 보듯이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있으니 찾아보세요. 아래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로딩 속도가 빠르다는 근거는 없습니다. 플러그인을 하나라도 로딩이 없으면 빠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티스토리에서는 원본 이미지 보기와 관련있는 플러그인을 Light TT EX 이니 알아두세요. 그리고 이 플러그인과 스크립트가 충돌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이나 스킨을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미지 원본이 중요하지 않은 사람이 이미지를 창크기에 맞 옵션을 해제하면 보기 싫다는...




그런데 위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이미지의 원본을 볼 수 없다는 저장하거나 주소를 얻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면 원본 이미지를 얻고 싶거나 이미지의 원본 주소를 얻고 싶은 사람도 위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아야 됩니다. 저는 이미지의 원본 주소를 얻고 싶다면 위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주소를 얻었으면 사용합니다.


만약 위 플러그인을 사용하면서 이미지의 원본을 보여 주고 싶다면 이미지를 창크기에 맞 체크를 해제해 주어야 원본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축소된 이미지만 보게 됩니다.  


아래 그림은 티스토리에 사진을 올려 Light TT EX(이미지 크게 보기)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원본 사진의 주소를 얻은 경우입니다. 참고로 아래에서 사용한 브라우저는 크롬입니다. 아마 사진의 원본 주소를 얻을 경우는 별로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원본 사진을 보게 할 경우는 많을 것 같으니 위 사항을 알아둘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2500×1600 크기의 사진인데 글에 삽입하면 900으로 축소하니...Light TT EX(이미지 크게 보기)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원본 사진이나 원본 사진의 주소를 얻기는 불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현재 이 블로그는  Light TT EX 플러그인을 사용 중인데 이 플러그인을 사용 중이면 축소된 사진과 축소된 사진의 주소만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플러그인이 전보다 멋진데 어딘가.... 



저는 티스토리에서 스킨을 수정할 때 사진 원본 주소를 아는 것이 필요하니 위의 사항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사진을 파일업로드에 저장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하지 않거든요. 왜냐하면 거기에 많은 파일을 나두면 나중에 스킨을 저장하지 못할 것 같아서요. 기억이 나지 않지만...몇 년 전에 파일을 파일업로드에 올려 스킨을 저장 못한 경우가 많아서요. 몇 메가 인지 제한이 있는지 모르겠는데 이제는 제한이 없는 것 같네요. 예전에 파일이 크면 스킨 저장이 안 됐거든요. 


그건 그렇고 비공개 글을 하나 만들어 사진,동영상 등을 파일만을 올립니다. 예로 아래 그림처럼 이 블로그 마지막에 사진은 모두 글에 올린 것입니다. 웬만하면 HTML/CSS 파일업로드에 파일을 올리지 것을 자제합니다.




'블로그/국내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