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든 이웃커넥트를 티스토리로 퍼갈 수 있다. 퍼오는 것은 검색에서 네이버 이웃커넥트라는 검색어로 찾으면 티스토리에 설치하는 것에 대해 자세히 나올 것이다. 그건 그렇고 가장 걸렸던 것이 다름 아니라 가로 크기를 제한한 것이다. 아래 그림을 보다시피 166에서 200까지로 제한에 문제이다. 티스토리에는 제한이라는 것이 거의 없다. 그러니 사이드바의 크기를 200이상으로 늘릴 수 있다. 그런데 크기를 200까지로 제한하다니...



네이버 블로그에서 위젯은 200이 아닌 것 같아 궁금해서 위젯의 제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위젯 직접등록 BETA에 나온 아래 그림을 보면 위젯의 최대 가로크기는 170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로 위젯 직접등록 BETA는 사이드바에 위젯을 만드는 것으로 티스토리에서 태그 입력기와 같은 것이다. 이웃커넥트는 다른 블로그도 퍼갈 수 있게 했으니 200까지 한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오래 전에 다음뷰 서비스가 종료했으니 이웃 관리가 필요할 것이니 이웃커넥트가 어떨까 한다. 티스토리에 이웃커넥트를 설치하면 좋을 것도 같다. 나도 예전처럼 이웃커넥트를 설치해서 이웃관리를 할까 했으나 제한은 마음에 들지 않았다. 그리고 네이버가 만들어서 네이버 블로그에 최적화돼 있어서...참고로 이웃 커넥트는 사이드바 등에 스크립트가 가능한 티스토리, 이글루스 등이 가능하고 다음 블로그는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다. 


- 제한  -

'블로그/국내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