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도메인 점유율 공인 1위이며, 도메인, 호스팅, IDC, 기업솔루션, 웹사이트, 쇼핑몰 등 IT 비즈니스에 관한 인프라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가비아사이트 개편 기념으로 COM/NET/KR 도메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내용은 아래 그림에 나왔듯 20,000만원에서 32% 할인된 가격인 13,500원으로 제공한다.  




.com/.net/.kr 도메인 가격이 20,000원인데 그 가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거기에서 모든 도메인 가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가격만 아니라 도메인 종류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이벤트 기간은 2018.06.30.까지니 알았으면 한다. 이벤트를 정리하면 아래 그림과 같으며 이벤트 신청 및 정보는 여기에서 할 수 있다.





또다른 이벤트를 살펴보면 이벤트 마지막 날이 3월 30일로 4개 도메인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즉 .store/.space/.fun/.website 4개 도메인을 패키지로 8,000원에 제공한다. 4개 도메인을 8,000원이라는 가격으로 도메인을 구입할 수 있다.  가격적으로 볼 때는 싸지만 .com/.net/.kr 도메인에 비해서는 신뢰가... 그리고 .me와 .info 도메인을 각각 6,000원에 등록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하고 있다. 


홈페이지를 만드는 사람에게 도메인이 필요하니 싼 값에 .me/.info/.store/.space/.fun/.website 도메인은 좋을 것 같다. .com/.net/.kr  도메인과 비교하면 브랜드 가치가 있을 지 고민이다. 그밖에 여러 고민이 있을 것이다. 장점이 있으면 단점은 당연히 있으니 이해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요즘에는 주소를 간단하게 .co.kr 보다 간편하게 .kr을 사용하는 것 같다. 주소에 귀찮게 .kr 도메인을 사용한다면 .co 쓸 필요없다. 물론 co.kr과 가격도 같다. 또한 도메인 종류를 보면 지역.kr이 있는데 지역에서 거의 사용하지 않는 것 같다. 도메인 가격을 보면 무료로 아니고 저렴하지도 않고 같은 값이고 어떨 때는 위와 같이 이벤트도 하니 .kr 도메인을 사용할 것이다. 예로 도메인 가격이 2만원인 지역.kr 대신 그냥 .kr/.com/.net 등을 사용할 것이다. 경기도, 강원도, 경상남도 등의 지역 이름을 영어로 아는 사람이 많을지...





오피스365 홈과 퍼스널의 차이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