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설명할 것 

 투표에 대한 것을 네이버 블로그에서서는 간단했는데 이사온 경우 티스토리를 어떻게 한다는 것에 집중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얼마전에 알았는데 네이버 블로그에서 투표삽입은 정말 편하겠더라고요. 티스토리도 태그등을 알면 그렇게 불편하지 않은데 태그를 모르면 어려울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간단했거든요.

얼마전 네이버 블로거이신 퍼플님의 포스트(글)에서 투표를 보고서 네이버 블로그의 에디터인 스마트에디터 2.0든 어디든 투표삽입하는 것이 있구나하고 생각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아이프레임과 자바스크립트는 될 것이라 생각하지 않았고 네이버 카페에 투표가 있는 것 봐서 네이버 블로그에서 혹시 스마트에디터에도 했습니다. 그러면 다음이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다음카페에도 투표라는 것이 있으니 혹시 티스토리에도 투표가.... 제가 최근 스마트에디터 2.0을 보았을 때는 투표가 없었는데 최근에 업데이트된 모양인데 아래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투표아이콘 옆에 N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제가 2009년 해 보아 아는데 업데이트가 상당히 빠르거든요.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박스안에 있는 것이 포스트(글)에 투표를 삽입할 수 있으니 참 편합니다.


그러면 네이버 블로그의 투표라는 것이 어떤 것인지 보기 위해 투표라는 것은 클릭해서 보았습니다. 투표는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에서만 지원하는지라 저의 크롬 10에서 IE 탭으로 크롬을 익스플로러화하여 투표를 보았습니다. 그러지 않는다면 크롬에서는 아래와 그림과 같은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혹시 파이어폭스를 지원하느냐 보았는데  크롬의 파폭탭이 있어서 파폭으로 보있는데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안  나오더군요.  네이버는 익스플로러외 고려하는 브라우저가 파이어폭스인 것 같습니다. 전에도 말했듯이 파이어폭스용 네이버 툴바도 있거든요. 그렇다고 네이버를  이용하는데 파이어폭스가 편하다는 것이 아닙니다. 그중에서 네이버 블로그를 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익스플로러외의 브라우저는 제한이 많아 파이어폭스도 불편합니다.


아래 그림은 투표를 클릭하면 나온 것으로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에도 플러그인 등으로 지원했으면 하는데 현재 안된다는 것이 아쉽네요. 다음 카페에서 투표를 지원하니 보았더니 다음 카페의 투표는 정말 단순하더라고요. 아래의 더보기 : 카페의 투표생성창을 클릭하시면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어떻게 되나 확인했더니 아래처럼 됐습니다. 윗 그림을 보듯이 옵션이 많아 멋지게 됐는데 문제는 제가 크롬에서 IE 탭을 써서 크롬을 익스플로러화해서 했더니 투표삽입이 안되어 투표를 삽입하기 위해서 저의 익스플로러 8을 사용했습니다. 크롬의 IE 탭이 안 통하는 경우도 있네요. 네이버 블로그는 익스플로러가 아니면....



티스토리에서 

위처럼 멋지게는 안 되지만 티스토리에서는 블루웹의 무료 CGI를 제공하는 의 설문조사를 사용하면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블루웹의 무료 CGI인 설문조사를 사용해서 만든 것입니다.   투표를 해 보니 한 번 투표하면 안 되는쥴 알았는데  중복투표가 되네요. 이러면 신뢰도 등의 중요하다면 문제있겠는데요. 아래는 그림이 아니니 한 번 어떤가 해 보세요.


위에서 읽었거나 네이버 블로그를 하셨다면 에디터(스마트에디터)에 투표라는 것이 있어서 간단했겠지만 현재 티스토리에는 없기 때문에 무료든 유료든 설문조사 CGI 를 제공하는데 알아야 되고 또한 투표를 글에 삽입하려면 아이프레임을 알아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에서 나왔듯이 블루웹의 무료 CGI에 있는 설문조사는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무료에서 1개만 제공합니다.


위에서는 무료에서는 1개로 아래 그림에서는 3개까지 나왔는데 헷갈리실 것 같습니다. 이것이 무슨 말인가 하실 것인데 다음에 이런 헷갈림을 풀어드리겠습니다.


만약 위 그림에 나온 것처럼 3개면 제가 1개 사용하고 있는데  2개를 더 추가할 수 있겠네요. 그래서 설문조사 추가 버튼을 눌렀더니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제가 잘 못 이해하고 있는지 몰라도 아마 위 그림이 있는 페이지의 3개를 1개라 수정하지 않은 모양입니다. 위그림의 20개는 블루웹에서 호스팅을 한다면 20개 입니다. 유료 CGI에서 설문조사는 없더군요.

블루웹에서 제공하는 무료 CGI에 대한 페이지인 여기를 클릭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투표보다는 못하지만 티스토리에서도 투표를 쉽게 구현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BY 보험몰닷컴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