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말할 것


 티스토리에서 로그인을 어떻게 한다는 것을 말하는 것만이 아닌 블로그에서 도메인을 사용하는 블로그는 Q로 해결할 수 있다는 것과 다른 블로그에서 로그인을 어떤지 알아 보겠습니다. 예전에 티스토리에서 도메인을 사용하면 불편한 점을 적었는데 이 글을 써서 정리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 적습니다.



티스토리에서  Q로 로그인 해결...

 
이 글에서 1차주소2차주소라는 단어를 많이 접하실텐데 먼저 이 단어에 대해서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티스토리를 예로 해서 설명 하겠습니다. 1차주소는 티스토리에서 준 블로그 주소에 tistory.com이 들어간 경우고, 반면에  2차주소는 호스팅 업체에서 산 .com, .net, .co.kr 등의 도메인(개인도메인)을 블로그 주소로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그러면 저는 주소에 tistory.com이 들어갔으니 1차주소를 사용하는 것이네요. 다른 예로 다음 블로그는 2차주소(도메인)는 불가능하고 무조건 1차주소입니다. 다른 블로그의 2차주소(도메인) 설정이 가능한지는 http://min-blog.tistory.com/407 을 보세요.


위에서 1차주소와 2차주소(도메인,개인도메인)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여러분이 이해했다고 가정하고 적겠습니다. 티스토리에서 2차주소(도메인,개인도메인)을 사용하는 블로그에 가면 로그인했으도 로그인이 안 됐다고 나오거나 아래 그림처럼 메뉴바가 없습니다. 아래와 같은 메뉴바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는 로그인하지 않았을 때,로그인했어도 블로그 주인이 메뉴바가 보이지 않게 한 경우, 2차주소를 사용하는 블로그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블로그 주인이 메뉴바를 보이지 않게 한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저는 항상 제 블로그에서 로그인하므로 로그인을 제 블로그에서 로그인했습니다. 그리고 2차주소(개인도메인,도메인)을 사용하는 블로그인 http://postview.co.kr/ 에 가면 댓글이나 메뉴바를 보시면 비로그인 상태입니다. 로그인 상태로 하기 위해서 키보드의 Q를 누릅니다. 그러면 비로그인 상태에서 로그인 상태가 되는데 문제는 Q를 눌러 로그인상태로 하면 첫페이지로 간다는 것입니다. 혹시 Q를 누른다고 보시고 있는 페이지가 아닌 로그인되면 무조건 블로그에서 홈으로 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Q가 안 되는 경우도 있는데 그때 키보드의 한/영 키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익스플로러에서는 Q를 바로 누르면 되는데 크롬에서는 한영키를 누른 후 Q를 눌러야 적용되더라고요. 우리나라 사이트는 익스플로러.....Q를 누르면 로그인 상태가 되어도 블로그 처음으로 이동하는 불편함이 있으니 Q를 누를 것인가 고려해 보세요. 이것은 RENODE님의 댓글에서 말씀하신 것을 토대로 작성했습니다.


위에서 알 수 있듯이 티스토리는 로그인시 Q를 누르면 로그인 상태로 만들 수 있는 것만 아니라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상당히 편한데 티스토리가 아닌 다른 블로그나 텍스트큐브가 설치된 블로그에서 됩니다. 만약 로그인을 Q를 눌러도 되지만 방문한 블로그의 Admin(관리),Write(글쓰기)로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정민아빠님의 댓글에서 알게 되었습니다.여러분이 방문한 블로그에 Admin(관리),Write(글쓰기)를 누르는 것은 관리나 글쓰기가 아닌 로그인하기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Q는 키보드의 알파벳 Q이고 반드시 대문자가 아닌 소문자로 상관없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1차주소만 가능한 다음 블로그는 빼도록하겠습니다. 여기서는 2차주소(도메인,개인도메인)이 가능한 네이버 블로그와 이글루스에 대해서알아보겠는데 http://min-blog.tistory.com/407 보시면 싸이월드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는 2차주소가 안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도 티스토리처럼 2차주소(개인도메인,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는데 네이버에 로그인하면 1차주소나 2차주소를 쓰든 블로그에 상관없이 항상 로그인이 유지됩니다. 

이글루스 : 이글루스는 이런 점에서는 티스토리와 비슷해서 이글루스는 어떤가 했더니 이글루스에서 로그인하면 네이버 블로그처럼 1차주소나 2차주소를 사용하는 블로그에 상관없이 로그인이 유지됐습니다.

그밖에 호스팅을 하시는 숭실다움님의 블로그에서 안 것인데 그곳에서 Q를 누르면 아래 그림이 나와 그 블로그는 텍스트큐브(테터툴즈)로 만들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텍스트큐브를 영어로 TEXTCUBE라고 하거든요.


 Q를 눌러도 로그인 안 되는 경우는 에러인지 정확히 왜 그런지 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다음뷰를 통해서 티스토리에 들어오면 다음뷰 추천버튼 때문인지 Q로 로그인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저의 블로그에서 먼저 로그인한 경우이지 다음뷰 등을 통해서 로그인한 것이 아니니 오해마세요. 그리고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