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야기님의 티스토리 블로그는 업데이트가 없었다는 비슷한 말을 있었습니다. 저에게는 네이버 블로그의 업데이트에 비하면 티스토리의 업데이트는 느린데 여러분들이 느끼기에도 그런지 알고 싶어서 적습니다.

지난해 2월말부터 티스토리 업데이트

  • 왜  하필 1월이 아니고 2월말부터냐 하면 제가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사온 시기가 2월말이라서 2월부터 적는 것이 제가 잘 알 것 같아서요. 티스토리의 공지사항은을 보니 2월 10일에 주제별 새글 지도 적용이라는 기능을 추가된 것 이외에는 특별히 눈에 띄는 기능이 없네요. 주제별 새글 지도 적용에서 지도는 제가 그렇게 많이 사용하지 않으니 많이 와 닿지 않네요.
  • 여러분이 혼동하지 말아야 할 것은 티스토리 공지사항 모든것이 아니라 여기서는 티스토리 공지에서 스킨 업데이트나 제가 거의 사용하지 않는 업데이트는 뺐습니다. 스킨 업데이트는 저보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하는 사람에게 와 닿을 것 같고 제가 많이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제대로 설명하지 못할 것 같아 뱄습니다. 제가 이글에서 설명하는 것 외의 업데이트를 보기 위해서 티스토리 공지사항인 http://durl.me/624sy을 보세요.

1. 티에디션 업데이트 : 티스토리에서 티에디션은 베타를 거쳐 5월 11일에 정식으로 여러분께 선 보였을텐을 것입니다. 티스터리가 예전의 테터툴즈에서 티에디션을 야심차게 선보였는데 저도 많이 사용하는데 블로그의 첫화면을 티에디션으로 설정하는데 블로그에서 첫화면을 안 쓰는 블로그가 많은데 그 블로그에서는 티에디션이 그렇게 와 닿지 않을 것 같습니다. 

2. 프로필 레이어 : 로그인해서 댓글이나 방명록을  작성하면 PROFILE 버튼이 생기는데 로그인과 상관없이 자신의 프로필 레이어를 사이드바에 나타낼 수도 있어서 프로필 레이어가 있는블로그를 보았을 것 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파란색박스안은 PROFILE 버튼이고 빨간색 박스는 PRFILE 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프로필 레이어입니다.


위 그림에서  빨간박스안에 있는 프로필 레이어를 사이드바에 나타낼 수도 있습닞다. 관리의 환경설정 메뉴에서 내설정 페이지의 사이드바를 선택하면 자신의 블로그의 사이드바에 나타낼 수 있습니다. 로그인 댓글과 방명록을 쓰면  PROFILE 버튼이 나타나는데 기본설정이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댓글입니다. 댓글옆에 나타나는 PROFILE 버튼을 나타내고 싶지 않다면 댓글을 선택하지 않으면 됩니다.


3. 뉴스 뱅크F 플러그인 : 혹시 여러분 뉴스 뱅크F 플러그인 아세요. 처음에 아래 그림에 광고가 들어가거나 판매가 중지된 사진이라고 나와 사용을 하지 않았는데 만약 사용하고 싶다면 관리의 플러그인에 뉴스뱅크 이미지 넣기 플러그인을 사용해야 여러분이 에디터에 플러그인 목록에 나타납니다. 티스토리에서는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했다고 자동으로 에디터의 플러그인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고 여러분이 플러그인에 가서 사용하겠다고 해야 합니다. 그러니 많은 사람이 모르고 그냥 지나칩니다. 여러분이 아셔야 할 것은 뉴스뱅크에서 판매가 중지된 경우 판매가 중지된 사진이라는 것이 빈번히 나오는데 그럴때 새로고침을 하=시면 나타나는데 안 나타나면 정말 판매가 중지된 사진이라고 보면 됩니다. 참고로 아래는 소녀시대라는 검색어로 검색한 사진이고 모바일 페이지에서 보았더니 뉴스뱅크F 플러그인으로 삽입한 사진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래 사진의 멤버를 보니 8명이네요.티파니가 다리다쳤을 때 찍은 사진같네요.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4. SNS 글보내기 버튼 : 8월 25일에 새로 생긴 것이 아래 그림에서 왼쪽에서 차례로 요즘, 트위터, 페이스뷱,미투데이 버튼으로 글을 보내는 것이고  이 페이지 하단에 있는 것임을 아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의 요즘,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에 글을 보낼 수 있어 좋습니다. 시험적으로 여러분이 트위터에 이 글을 보내 보세요.


5.YouTube(유튜브)동영상 넣기 플러그인 : 10월 11일에 유튜브 동영상을 유튜브에 가지 않고 글에 넣을 수 있는 플러그인으로 YouTube(유튜브) 플러그인으로 이것은  뉴스 뱅크F 플러그인처럼 플러그인을 사용설정을 해야 에디터에 나타니 글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업데이트했다고 자동으로 에디터에 나타나지 않고 여러분이 사용 설정을 해야 합니다. 아래는  YouTube(유튜브) 플러그인으로 삽입한 소녀시대의 '훗' 뮤직비디오입니다. 참고로 이 동영상이 포함된 페이지의 모바일 페이지를 스마트폰이 아닌 PC에서 보았더니 전에는 모든 동영상이 안 나왔는데 유튜브 동영상과 TV팟 동영상은 나오더라고요. 네이버 동영상,네이트판 동영상은 안 나오고요.


 아래 그림은 티스토리에서 업데이트한 뉴스뱅크FYouTube 플러그인이 에디터에 나타나도록 제가 사용 설정한 것으로 아래 그림을 보시면 저의 에디터에 나타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한다고 나타나는 것이 아니고 사용설정을 해야 나타납니다.


6.소셜 플러그인 3 종 :  여기서 말하는 소셜은 트위터,요즘,페이스북,미투데이등을 나타내는 것인데 티스토리에서 12월 1일에 업데이트한 것은 요즘과 페이스북에서 요즘과 페이지북에 글 보내는 것과 페이스북 위젯과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을 삽입하느 것을 말합니다. 저의 페이지 상단에 있는 페이스북이 좋아요 버튼이 아니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니다보면 다음뷰 추천 버튼과 믹시업 버튼 사이에 생기는 좋아요 버튼입니다.플러그인과 마찬가지도 페이스북 위젯이나 좋아요 버튼이 나타나게 하기 위해서는 플로그인을 활성화해야지 그냥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이밖에도 스킨의 메뉴 설정 기능은 제가 다른 스킨을 사용하므로 유용성을 모르겠고  여러분이 많이 사용하는  에디터에 있는 Daum 뮤직 에 대한  것이 많이 다가올 것 같습니다,

여러분이 입장에서 업데이트를 보면

저야 티스토리에서 업데이트한 거의 모든 것을 알 수 있지만 여러분이 입장에서 보면 업데이트 사항이 거의 없게 느껴지겠네요. 여러분이 많이 사용할 같은 것은  티에디션프로필 레이어이고 소셜 플러그인,글보내기,유튜브 동영상 삽입, 뉴스뱅크F 등은 플러그인을 사용 설정을 해야 하므로 티스토리에서 업데이트했다는 것을 못 느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에 바라는 것 

티스토리가 2011 우수블로그 도전이라는 플러그인을 만들어 블로그에 제공했습니다.티스토리가 단지 블로그에만 제공할 것이 아니라 자체적으로 티스토리도 업데이트에 대한 목표를 설정했는지 그래프 등을 만들어 약속을 지키는데 티스토리 모든 블로거가 알 수 있도록 공개했으면 합니다. 이와 비슷한 경우가 있었는데 제가 2009년도 네이버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 정말 허접했지만 네이버에서 블로그에 어떤 기능을 추가할 것인지 계획을 만들어 네이버 블로거가 볼 수 있게 공개한 적이 있는데 그것을 충실히 지키니 지금의 네이버 블로그가 티스토리 블로그 이상의 기능이 됐던게 아닌가 합니다.

아래는 티스토리 공지에서 가져왔는데 모바일 웹스킨을 조만간 추가할 것이라는 공지인데 단지 모바일 웹스킨이 찾아갈 것이라는 공지인데 공지에는 기간이 곧이라는 말은 조만간일테고 이번주인지 이번달이지 다음달 초인지 알 수가 없네요. 곧 여러분에게 찾아간다는 것이 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네이버 이야기를 하면 기분이 안 좋을 것 같은데 네이버에서는 기간을 정해 약속을 지킨 것으로 압니다. 그 계획을 지키는지 네이버 블로거의 보는 눈이 있거든요.
TISTORY 모바일웹 스킨 기능! 곧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 우수 블로그 발표 이후, 한 동안 기쁜 소식을 전달해 드리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티스토리의 새로운 기능에 대한 기쁜 소식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최근 스마트 폰 사용량이 급증하면서, 모바일을 통한 접속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을 통해 접속하는 방문자들은 항상 똑같은 스킨을 보게 되는 것이, 티스토리는 아쉬웠습니다. 개성이 넘쳐야 할 내 블로그 화면이, 모바일이라는 환경에서는 항상 똑 같은 스킨이라니!

그래서 준비하였습니다! 티스토리 여러분께 티스토리 모바일웹 스킨 기능을 선보이게 됩니다. 모바일웹 스킨 기능을 통해 내 블로그의 모바일 화면에 어울리는 스킨을 선택하고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티스토리 공지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