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제가 플래시로 클릭하면 재생되는 것을 플래시를 만들어 설명하고 싶은데 지금은 지쳐서 아래에서 말로 하겠습니다 . 파워포인트 아이콘을 클릭을 하면 문서가 바로 재생되는 것입니다. 파워포인트 편집 프로그램으로 넘어가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로 아래에서는 파워포인트 2010을 이용하겠습니다. 그리고 PowerPoint는 한글로 파워포인트입니다.

몇초 후 슬라이드 재생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마우스 클릭 등을 이용하지 않고서 몇초 후 자동으로 다음 슬라이드가 보이게 하는 것은 MS 오피스 2010의 파워포인트에서는 전환에서 설정하는 것이네요. 만약 아래와 같이 설정한다면 5초후에 파워포인트의 다음 슬라이드가 나온다는 얘기입니다. 아래 그림은 파워포인트 2010으로 전환탭을 클릭하면 제일 끝에 화면 전환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2010 체험판을 내려받기 위해서는 워드,엑셀,파워포인트,한글 체험판 다운로드 - 오피스 체험판 다운로드를 보세요.


 

PowerPoint 쇼로 저장


파워포인트를 클릭하면 편집화면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바로 재생하는 것입니다. 파워포인트를 저장할 때 아래 그림처럼 PowerPoint 쇼로 저장해야 합니다. 보통 저장하면 아래 그림에서 초록색 사각형인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로 저장하지만 자동재생하기 위해서는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 사각형에 있는 PowerPoint 쇼로 저장해야 합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저는 파워포인트 2010을 이용했다고요.


 PowerPoint 쇼의 아이콘과 확장자(파일형식)


윈도우 7에서 파워포인트 2010으로 파워포인트 쇼로 저장하면 아이콘이 아래와 같이 됩니다. 그리고 파워포인트 쇼의 확장자(파일형식)을 보니 ppsx네요. 확장자(파일형식)이 pps가 PowerPoint Show의 약자인지 Powerpoint Presentation Show의 약자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x는 2007년 파워포인트 확장자에 붙는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2007년 이전에는 ppt이지만 2007년 이후로는 pptx입니다. 다른 예로 엑셀의 경우 2007 이전에는 xls 2007년 이후에는 xlsx입니다. 도움이 될지 모르나 HWP,DOC,PPT,XLS,NDOC 등의 파일은 무엇을 보면 그것을 언급했습니다.

한컴의 한쇼와 오픈오피스의 프레젠테이션도 설명하고 싶은데 요즘 정신적으로 지친 것이 아니라 몸이 지쳐서 글쓰는 것과 답방이 없으니 이해해 주세요.  BY 백전백승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