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XE(구 제로보드XE)를 제로보드4를 이어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XE에 대한 자세한 역사는 모르지만 처음에 단지 XE라고 하면 무엇인지 모를 것 같아 제로보드XE라고 했습니다. 그러니 XE라고 하면 제로보드XE라고 생각하고 이제는 제로보드XE 보다는 XE(Xpress Engine)이라고 합니다.제로보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글의 출처를 클릭하세요.
제로보드(ZeroBoard)는 고영수가 개발한 홈페이지용 전자 게시판(BBS) 소프트웨어 또는 프레임워크이다. PHP 언어로 쓰여졌다. 1999년 말에 버전 1이 처음으로 배포되었고, 2001년 초에 버전 4가, 2002년 초에 버전 4.1이 발표되었다.
이후로는 버그와 보안 취약점의 수정만 이루어지다가, 2009년 9월 11일에 고영수는 더이상의 개발 및 유지를 포기하고 9월 25일부로 배포를 중지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개인적으로 수정, 재배포하는 경우에는 제로보드라는 이름을 쓰지 말 것을 권장하고, 공식 사이트에서는 보안 취약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등 최소한의 활동만 할 것임을 밝혔다. 현재, 제로보드 4를 계승한 Xpress Engine(제로보드 XE)이 있다. - 출처 : 위키백과 

XE 설치시는 FTP 프로그램을 몰라도 될 것 같다


이제는 XE(구 제로보드XE)를 설치할 때 알FTP,파일질라 등의 FTP 프로그램과 계정에서 압축을 푸기 위한 SSH 등을 알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XE(제로보드XE) 초기시는 XE 홈페이지에서 XE 파일을 다운받고 알FTP로 파일을 올린 후 SSH로 압축을 풀었던 생각이 납니다. 그러나 이제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카페24에서는 설치하기 버튼만 누르면 XE(구 제로보드XE)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참고로 카페24에서 자동설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은 XE(제로보드XE),그누보드,텍스트큐브(테터툴즈),워드프레스,킴스보드입니다. 저는 킴스보드는 잘 모르겠네요.

 

레이아웃(스킨),위젯/애드온(플러그인),모튤  설치시 간단하다


위에서 XE(구 제로보드XE) 자동설치만을 위해 알 FTP,SSH 등을 알 필요없다는 것이 아닙니다. 아래 그림은 XE의 관리에 대한 그림으로 관리에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쉬운설치라는 것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쉬운설치를 이용해 레이아웃(스킨),위젯/애드온(플러그인),모튤 등을 설치를 위해 XE 홈페이지를  방문할 필요없이 관리에서 설치하면 된다는 말입니다. 참고로 아래 관리화면은 1.5.1 버전으로 버전에 따라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FTP 프로그램 등을 알 필요없어요


쉬운설치를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XE 홈페이지 볼 수 있는 많은 스킨이 나옵니다. 레이아웃(스킨)에 마음에 드는 것이 있으면 그 스킨을 다운받아 압축을 풀어 계정에 올리는 것이 아니라 아래 그림의 빨간사각형 박스에 나온 설치라는 것을 누르면 설치가 됩니다. 그리고 그림으로 설명하지 않았지만 그 설치한 스킨을 제거하기 위해서도 제거라는 것을 누르면 됩니다.

 

업데이트도 간단하다


저의 계정에 설치한 XE가 현재 1.5.1인데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 아래 그림처럼 업데이트만 누르면 자동으로 XE를 업데이트해줍니다. 업데이트가 쉽다고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마구하지 말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최신버전에 맞는 모튤이나 스킨이 아니라서 그런지 많이 깨지더라고요. 현재 설치한 스킨이나 모듈이 최신버전에 맞게 업그레이드되면 XE(구 제로보드XE)를 업그레이드하기 바랍니다.

이제는 XE(구 제로보드XE)를 위해서 알FTP,파일질라,SSH 등의 프로그램이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XE를 해보면 알겠지만XE는 홈페이지 빌더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BY 가비아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