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댓글에 답글을 적으면서 생각한 것과 유입키워드를 보면서 글을 적는 것지라 반복되는 글이 많아 짜증나도 이해해 주세요. 그럼 아이패드에서 엑셀을 만드는 것에 대해 적겠습니다. 아래 글이 스마트폰으로 엑셀작업가능한가요? 보다는 아이패드에서 엑셀이 가능하나요?에 대한 답을 줄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엑셀은 넘버스이다



윈도우즈 운영체제(OS)에서는 스트레드시트는 보통 MS오피스의 엑셀로 만듭니다. iOS인 아이패드에서 엑셀은 넘버스(Numbers)라는 앱(어플)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단지 넘버스(Numbers) 아니라도 아이패드에서 엑셀을 만드는 어플이 많습니다. 윈도우즈 운영체제의 PC에서 엑셀을 반드시 MS오피스 엑셀이 아닌 한컴오피스,오픈오피스,구글 문서도구 등으로 만드는 것처럼요.

그리고 아이패드,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 워드,엑셀,파워포인트를 만드는 앱과 프로그램은 애플의 iWork입니다. 2011/11/28 - 아이폰,아이패드,아이클라우드 및 맥에서 문서작성을 보면 그것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MS가 만든 워드,엑셀,파워포인트,윈노트 등을 만드는 프로그램이 MS오피스라면, 애플의 오피스 프로그램은 iWork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은 iWork가 나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iWork가 맥킨토시,아이클라우드 등에서 볼 수 있으며 애플에서 아이패드와 iWork도  만든 프로그램이라 신뢰가 갑니다. 그리고 iWork는 아이폰,아이팟에서도 접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애플의 iTV도 iWork가 가능할 지 모르겠습니다. 애플 제품을 사용할 예정이라면 iWork가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위에서 말한 것을 표로 만들면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표에스 MS는 MiscroSoft의 약자로 알고 있고 한글로 MS는 마이크로소프트나 마소라고 합니다.  아마 故 스티브잡스는 애플 CEO였으니 iWork의 키노트로 프레젠테이션을 만든 것이 아닌가 합니다.

운영체제

제조사

오피스 제품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윈도우즈

마이크로소프트(MS)

MS오피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iOS

애플

iWork

페이지스

넘버스

키노트


그리고 아이폰,아이패드,아이클라우드 및 맥에서 문서작성에서 아이패드에서 엑셀을 만드는 어플인 넘버스는 9.99달러이고 한화로 약 11,000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윈도우즈 운영체제(OS)의 MS오피스는 앱용으로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이패드,아이폰,아이팟터치 등은 iOS이고 갤럭시S,K,U,베가,옵티머스,갤럭시탭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입니다. 


무료 웹오피스에서 엑셀 이용 :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와 구글 문서도구


윈도우라이브 웹오피스에서 엑셀 :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에 엑셀(XLSX)를 만들 수 있는데 아이패드나 갤럭시탭에서 워드,엑셀,파워포인트 문서작성 - 웹오피스 이용에 달린 댓글을 보았습니다. 댓글을 보니 무료로 제공하는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에서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엑셀을 만들경우 아래와 같이 초록색박스를 터치하면 입력이 안 되고 초록색박스에 값을 입력하기 위해서 fx의 빨간색박스에 입력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컴퓨터에서와 아이패드,갤럭시탭 등 태블릿PC에서 이용에는 차이가 있구나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에 관한 앱은 없습니다. 저의 생각이지만 앱(어플)을 만들 것 같지도 않습니다.

 
구글 문서도구에서 엑셀 : 구글 문서도구(Docs)에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여 엑셀(xls)을 만들어 보는 것을 어떨까 합니다.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와 마찬가지로 구글 문서도구도 무료입니다. 그리고 아이패드의 기본 브라우저인 사파리(Safari)에서 어떻게 될지는 확인하지 않아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Safari(사파리)도 지원한다고 했는데 아이패드에서는 어떨지 모르니  해본 사람은 댓글에 적어주세요. 여담으로 아이패드,아이팟터치,아이폰의 기본 브라우저는 사파리(Safari)라는 것을 알고 있어 좋습니다.

 
구글 문서도구에서 엑셀을 만들때 만들때 엑셀이라는 단어는 없으니 엑셀을 만들기 위해서는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스프레드시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스프레드시트는 엑셀,프레젠테이션은 파워포인트!를 보면 엑셀이 스프레드시트에 포함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문서는 워드,한글이고 프리젠테이션을 파워포인트입니다. 구글 문서도구의 앱은 아이패드용은 없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만 있고 앱(어플)에서는 엑셀을 만들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있으면 구글 문서도구의 스프레드시트(엑셀) 템플릿을 이용하기를 바랍니다.

 
제 생각이지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웹오피스인 경우는 문서작성보다 편집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런 제약없이 문서를 작성하고 싶다면 유료 어플(앱)을 이용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현재 워드,엑셀,파워포인트,원노트 등을 만드는 MS오피스 앱은 현재 없습니다.  BY 백전백승
댓글 내용이 홍보와 상관없어도 필명으로 적은 홈페이지가 홍보에 관련되어도 삭제합니다. 이 글에 달린 댓글도 삭제했습니다. 저는 분명히 댓글을 달적에 저의 기준으로 홍보 글이면 삭제한다고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