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저의 조작 실수로 이 글을 적은 후 저의 익스플로러에서도 안 됐는데 그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그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익스플로러에서도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에게는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겠습니다.


 
자유롭게 수정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제작자 표기는 유지하셔야 하며, 수정한 스킨의 재배포 시에는 원 제작자에게 알려주셔야 합니다. 이 스킨은 용의자(http://yongja.tistory.com)님의 Plain 스킨을 수정하여 만든 스킨입니다. : WhiteGround 스킨의 저작권

티스토리에서 글상자를 만들면 각진 사각형이 만들어진다는 것은 티스토리를 하는 블로거는 모두 알 것입니다. JQuery로 간단히 모서리 둥글게에서 사각형의 아이디명이나 클래스명만 알면 간단히 글상자의 각진 모서리를 둥글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그러면 글상자의 아이디명이나 클래스명을 알면 위처럼 모서리를 둥글게 하는 것은 문제가 없을 것이니 아이디명이나 클래스명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보기는 위에 것인데 5픽셀만 둥글게 해서 그런지 둥글게 안 보일 수도 있습니다. 모퉁이 모서리 둥글게 둥근 모서리



윗 그림에서 보듯이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글상자를 보여줍니다. 글상자를 만들어 HTML을 보면 글상자의 클래스명이 txt-textbox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클래스명을 알았으니 jquery 함수에 클래스명만 추가하면 되니 사각형을 둥글게 하는 것은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클래스명을 추가했으니 글을 쓰면서 만든 모든 글상자의 각진 모서리는 둥글게 됩니다. 그러면 7월 11일에 적었던 네이버카메라/푸딩카메라 어플로 찍었을 때 사진촬영정보(EXIF)를 보면 글 마지막에 나오는 글상자의 모서리가 둥글게 됐습니다. 그리고 글상자의 색이나 테두리에 따라서도 영향이 없습니다.


 - 무료로 팩스 10장보내기 :엔팩스 - 


이것은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므로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할 수 없습니다. 다음 블로그에 글상자가 있어 그것으로 착각할 수 있는데 여기서는 티스토리를 말한 것이니 다음 블로그에서 하려고 하지 마세요. 다음 블로그는 스킨의 HTML/CSS를 편집할 수 없잖아요. 어렵다고 대강읽으면 날도 덥고 다음 블로그같은 곳에서 하려고 헛고생하지 마세요.


댓글창 등을 둥글게 해보세요.

워드프레스 테마에서 댓글을 다는 곳이 둥글게 된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이 스킨에서도 둥글게 해보려고 했습니다. 댓글을 쓰거나 방명록은 쓰는 영역이 textarea여서 둥글게 했는데,크롬에서는 이상없이 둥글게 나왔으나  익스플로러 8에서 다른 스크립트(아코디언)와 충돌하여 그것을 제거했습니다. 만약  jQuery 둥글게 하는 스크립트를 사용하면서 아무 이상이 없다면 해 보세요. 그리고 input은 댓글이나 방명록에 글을 적을 때 이름,비밀번호,홈페이지를 입력하는 곳을 둥글게 하는 곳이니 해보세요. 

다양한 곳을 둥글게/간단한?

글에서는 글상자만 얘기했는데 이 블로그의 전체틀,답글,달력 등 둥글게 된 곳은 모두 jquery를 사용한 것입니다. 생각해보니 jquery를 적용하는 것이라 나에게는 쉬웠으나 다른 사람에게는 굉장히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목에 간단히를 뺐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스크립트.HTML.CSS'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