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2013년 6월말 다음뷰가 개편후에는 애드박스가 없어졌다는 것을 알기 바랍니다. 즉 이제는 다음뷰에서 하던 view 애드박스 블로그 수익모델이 없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를 다니다 보면 위와 것을 볼 수 있는데 view 애드박스라고 하는데 박스위에 나왔습니다. 그러면 약관에는 뷰애드박스(view 애드박스)를 어떻게 정의했는지 전체가 아닌 일부만 보기로 하겠습니다. 아래는 뷰 애드박스 서비스 제공에 대한 약관의 일부입니다.



뷰 애드박스(VIEW 애드박스)에 대해 간단히



제 3 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 각 호로 합니다.

1. Daum view 애드박스 서비스 : 회원이 본인의 Daum블로그 또는 티스토리(Tistory)블로그의 컨텐츠 영역에 회사가 지정하는 광고주의 컨텐츠형 view 애드박스 광고를 플러그인 설정의 방법 등으로 노출하고, 회사가 정하는 view 애드박스 랭킹시스템에 따라 본인의 Daum블로그 또는 티스토리(Tistory)블로그의 랭킹이 일정 순위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로부터 금전 등을 지급받는 서비스 - 출처 : 뷰애드박스 


약관 전체는 http://v.daum.net/user/view_ad?tab=1에서 볼 수 있고 아래에 간단히 정리하겠습니다. 아래는 일반적으로 뷰 애드박스에 대해 정리한 것인데 저의 의견의 들어가 있습니다.

  • 뷰 애드박스 : 다음(daum)의 광고모델
  • 뷰 애드박스를 할 수 있는 블로그 :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만 - 네이버 블로그 불가능,홈페이지 불가능 오직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
  • 뷰 애드박스 수익금 : 한 달에 25일 이상 뷰애드박스를 노출하면 뷰 랭킹에 따라 수익금 지급 - 25일이라고 하지만 어떤 경우인지 몰라도 25일이 안돼도 되는 것 같고, 다음뷰 활동지원금 궁금증 해결을 보면 랭킹만으로 수익금을 지급하는 것이 아님
아래의 경우는 저의 블로그의 경우이니 오해하지 마세요. 일부를 전체처럼 생각하는 사람이 정말 많아서요.

아래와 같은 이유는 아닙니다.

  1. 다음이 싫어서도 아님 - 위에서 보면 뷰 애드박스(view 애드박스)는 다음(Daum)이 하는 광고로 다음이 싫어서 블로그에 달지 않는 것도 아닙니다. 참고로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네이버가 하는 것이고,오직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구글이 하는 것이고 티스토리,이글루스,홈페이지 등에서 할 수 있습니다. 
  2. 뷰 랭킹이 없어서도 아님 - 뷰애드박스 수익금은 뷰 랭킹에 따라 지급하는데 저의 경우를 보면 이 글을 쓰는 시점 랭킹이 1,857위니 랭킹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뷰 랭킹이 없어서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랭킹은 다음뷰 추천 버튼에서 구독에 마우스 포인트를 대면 랭킹이 나옵니다.
  3. 1,000위안에 안 들어서도 아님 - 랭킹이 1000위안에 들어야 수익금(활동지원금)을 준다고 알고 있는데 저의 지금 뷰 랭킹이 1,857위이니 이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정확히는 기억나지 않는데 제가 블로그에서 뷰애드박스를 내린 랭킹은 60위대일 것입니다.
  4. 수익에 관심이 없어서도 아님 - 수익에 관심이 없어서도 아닙니다. 전에도 얘기했지만 저는 수익에 관심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수익에 목매는 것은 아니고 리뷰나 체험단 등에도 관심이 없습니다. 이 글을 이상하게 해석해서 리뷰,체험단,책쓰기 등에 관계없이 애드센스나 링크프라이스로 정도면 만족합니다. 이것을 이상하게 해석해서 블로그에 리뷰,체험단,책쓰는 것 등을 목매는 것처럼 해석하는데 그렇게 생각하지 마세요. 서로 관심있는 것이 다를 뿐이라고 이해해 주세요.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랭킹에 비해 수익금이 적어서 였습니다. 이것이 무슨 말이냐고 한다면 제 글을 전체 읽으세요. 단 제 블로그의 경우 그렇다는 것입니다. 다른 주제의 블로그와 랭킹은 다릅니다.


제가 뷰 애드박스를 블로그에서 떼기 전 달이 45(?)위여서 한자리 만원에 겨우 턱걸이한 두자리 만원이어서 잘못된 것이 아닌가 했습니다. 몇천원만 없었으면 한자리 만원이었을 것입니다. 그때 생각한 것이 40위대도 쉽지 않은데 만약 1위를 하면 140이라는 숫자가 나올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다음(Daum)에 수익금(활동지원금)이 어떻게 확정되는지 물어봤습니다. 수익금(활동지원금)은 단지 랭킹만으로 산정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고 그것에 대해서는 다음뷰 활동지원금 궁금증 해결에서 자세히 적었습니다. 활동지원금은 랭킹을 따른다고 알았는데... 한자리 만원에 턱걸이 해도 두자리 만원이어 다음달에 나온 것을 봐서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수익금(활동지원금)을 받을 달의 랭킹이 56위였는데 활동지원금은 한자리 만원이 나와서 바로 떼 버렸습니다. 


  • 뷰애드박스 대신에 애드센스 - 블로그에서 광고 명당은 어디라고 생각하나요? 애드센스를 해보고 애드센스에서 채널로 본다면 명당이 어디인지 알 것입니다. 또는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으로 판단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제가 애드센스를 채널로 만들어서 어느쪽 수익이 좋을까 저번달만 아니고 매달 보는데 항상 상단 오른쪽이 수익이 좋고 CPC도 높습니다. 블로그에서 명당은 상단 오른쪽입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을 원본으로 크게 보기 위해 그림을 클릭하세요. 애드센스에서는 페이지뷰,클릭수,페이지 CTR,CPC,페이지 RPM을 공개하는 것이 아닙니다.

수익

 


  • 애드박스에 있던 자리에 애드센스를 달아도 그 정도의 수익은 된다 - 뷰애드박스 자리에 애드센스를 넣어도 56위해서 나온 활동지원금(수익금)은 나옵니다. 왜 뷰 애드박스의 랭킹이 아니고 활동지원금을 비밀로 하라는 것인지......뷰 애드박스에 랭킹이 나오는 것때문에. 애
  • 랭킹을 높일려고 한 노력을 생각하면 애드센스가 낫다 - 랭킹을 위해  추천,구독 등을 아무 생각없이 하고 글도 거의 매일 쓰고 글의 질도 생각하고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니었는데 56위에 한자리 만원의 활동지원금....뷰 애드박스 노출할바에는 차라리 애드센스가 낫지.


뷰 애드박스를 내린 후 생각하는 것인데 랭킹에 수익이 노출수,클릭수 등 이런 것이 아니고 랭킹에 따라 준다는 것이 웃기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광고주에게는 뷰애드박스는 별로 일 것 같고 애드센스가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요. 다음애드클릭스처럼 뷰 애드박스는 오래 가지 않을지도.... 


  • 위에서 복잡하게 말했는데 추천,구독 등 노력과 56위라는 랭킹 결과에 대한 활동지원금이 적어서 그런 것입니다.
  • 글에서 활동지원금을 밝히지 않았는데 제가 구체적으로 적으면 괜찮을 것이라 생각할 것 같아 안 적었습니다. http://v.daum.net/user/view_ad?tab=3을 보면 알겠지만 지원금(활동지원금)은 비밀로 해야 된다고 했습니다.
  • 다음이 눈치보이면 댓글을 적지마세요. 왜냐하면 다음에 찍혀 활동지원금이나 랭킹이 영향이 있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