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지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다음뷰 추천 위젯에 메시지는 없습니다. 이 글을 처음 쓸 때는 다음뷰 추천 위젯에 메시지를 적을 수 있었습니다.
  2. 티스토리는 자유성이 있어서 비밀글 옵션을 없앨 수 있습니다. 지금은 보다시피 비밀글 옵션을 살렸습니다.
  3. 지금은 모바일 페이지로 많이 접속하고 모바일 페이지에 스티커 댓글을 남길 수 있어서 모바일 댓글쓰기는 허용했습니다. 모바일에 스티커 댓글남기기는 2013/11/25 - 댓글(덧글)에 스티커,아이콘 사용를 보세요.


얼마전에 이 블로그에서 사용한 렉시새봄에 대한 웹폰트에 대한 글을 적었을 때 다음뷰 메시지에 라이센스는 GPL이지만 기업에선 사용할 수 없다? 이건 무슨 개소리지?라고 나와 적혀 있었습니다.


메시지의 앞까지는 좋았는데 개소리에 기분 상하는 말을 추가하는 것이 기분이 팍 상했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이런 개같은 일은 비일비재한데 쉽지 않겠지만 쿨하게 넘기기를 바랄 뿐입니다. 개같은 댓글로 상처입으면 자신만 손해니까요. 마음에 담아두지 말라는 말이나 삭제하라는 말밖에는 못하겠네요.


개소리 부분은 빼고 라이센스는 GPL이지만 기업에선 사용할 수 없다? 라고 하면...익명이고 얼굴이 안 보이니 막글을 쓴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왜 이런 개같은 메시지에 내가 기분 상해야 하는지....이런 개같은 메시지나 댓글을 보면 가끔 블로그를 할 맛이 안 납니다.


개같은 메시지에 대한 답 - 의문사항이 좋아서


개같은 메시지에 답을 단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렉시새봄 폰트는 라이선스가 GPL이라고 나왔습니다. 그러나 그 글에서 설명한 것은 렉시새봄 폰트가 아니라 모빌리스가 공급하는 만든 렉시새봄 웹폰트를 말하는 것입니다.말끝에 개소리지를 적지 않았다면 좋았을 것을... 


그랬으면 그런 개같은 메시지는 안 적었을 것이다. 이런 무의식적으로 적은 댓글이 어떤 사람에게는 큰 상처가 됩니다. 참고로 살펴보니 License 라이센스로 알았는데 사전을 살펴보니 라이선스가 맞는 말이었다.



제가 그 메시지를 남긴 사람에게 하고 싶은 말과 그림은 아래와 같습니다.


-  .쌍욕을 지겹도록 해주고 싶은데 참는다.  -


개같은 메시지를 받고 싶지 않다면 -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에서 공개 범위 설정

1.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에서 공개범위 설정 : 블로그를 하다보면 무례한 댓글을 많이 받는데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에서 글 공개를 이웃이나 서로이웃 공개로 하면 해결될 것입니다. 이웃이나 서로이웃은 절대 무례한 댓글은 달지 못합니다. 서로이웃 공개는 네이버 블로그에 있는 것으로 다음 블로그의 이웃 공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서로이웃은 나와 이웃을 신청한 사람이 모두 동의해야 합니다. 아래 그림은 네이버 블로그의 공개 설정 여부입니다. 

 - 무료로 팩스 10장보내기 : 엔팩스 - 


다음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에 관련되서는 2013/09/08 - 악플차단을 위한 최상의 블로그을 보세요.


2. 모바일 페이지에서 댓글쓰지 못하게 : 이 글을 쓰다가 생각났는데 모바일 페이지에서 나타나는 댓글쓰기가 나타나지 않게 하여 스마트폰에서 댓글을 쓰지 못하게 해야 겠습니다. 일부가 스마트폰에서 쓴 댓글은 성의도 싸가지가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PC에서 쓴 모든 댓글이 성의있고 예의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CSS에서 특정항목을 숨기는 속성이 display이고 모바일 페이지에서 댓글쓰기와 삭제는 area_comment이니 아래처럼 댓글쓰기 항목이 안 나타나게 했습니다. 이 글의 모바일 페이지 주소가 http://min-blog.tistory.com/m/1178 이니 PC나 태블릿PC에서 링크를 클릭해 보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에서는 무조건 모바일 페이지로 보이니 볼 필요없고요.



개소리 댓글이나 메시지를 남길 바에는 글도 읽지 않았으면 합니다. 제가 댓글이 많이 달리는 것을 바랄 것이라 생각한다면 오산입니다. 그래서 비밀댓글도 못 쓰게 비밀글 옵션도 제거했습니다. 비밀글 옵션이 있으면 확실히 댓글이 많이 달립니다. 비밀댓글을 습관적으로 다는 것같아 제거했습니다. 2013/01/20 - 이 블로그에서 비밀글 옵션을 없앤 이유에서 왜 내가 비밀글을 옵션을 제거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몇시간 공들여 쓴 글에 생각없이 몇초만에 휘갈긴 개같은 메시지나 댓글에 내가 기분상해야 하는지....

'블로그/블로그 생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