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을 2010.9.8 에 처음 적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댓글차단에 대한 이유를 알 수 없다는 쪽으로 적고자 한다. 그래서 글에 달린 댓글이 이상할 것이니 이해하기 바란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댓글에 한번 개새끼라는 단어를 써 보았는데 아래 창이 나와 댓글 중에 어떤 단어가 포함되어 댓글이 차단됐는지 알 수 없어 답답합니다.

그런데 아래 그림에서 나왔듯이 그 차단된 댓글을 블로그 관리의 차단된 글목록에 나오므로 블로그 주인은 누가 댓글을 적었고 날짜는 어떻게 되고 차단된 이유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작성자,내용,날짜,차단사유 등이 나와 방문자가 왜 자신의 댓글이 왜 차단됐냐고 묻는다면 왜 댓글이 차단됐는지 말해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은 편합니다.

차단된 사유를 모른다면 엄청 답답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면 왜 자신이 댓글이 차단됐는지 많은 사람이 묻게 됩니다. 

제로보드4가 아닌 제보보드XE에서 

XE(구 제로보드XE)의 경우 댓글 차단 이유를 구체적으로 보여주므로 소개하겠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XE(구 제로보드 XE)로 만든 홈페이지의 글에 댓글로 개새끼라는 단어를 입력해서 댓글 등록을 해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떠서 댓글이 등록이 안됩니다. 그러면 왜 댓글이 등록 안됐는지 창에서 이유를 알 수 있어서 알 수 있어서 그 단어를 수정하면 됩니다.이것은 방문자의 측면에서 상당히 좋습니다.

그리고 차단된 목록을 볼 수 있는데 XE(구 제로보드 XE)의 제어판(관리)에 가면 날짜 등이 나옵니다. 아래의 그림을 보시면 개새끼라는 단어는 두번 차단됐고, 경__마라는 단어도 8월 19일에 한번 차단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컴퓨터에서 크게 보려면 아래 그림을 클릭하세요.

티스토리에서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다른 곳이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어떻게 되느냐 입니다. 아랫글에서 설명할 것인데 이 글 제목에서 파악했을 것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네이버 블로그처럼 차단 사유가 나오지 않습니다. 예로 이 블로그에 금칙어로 개새끼를 넣었으므로 개새끼를 지우지 않는 한 댓글에 개새끼라는 단어가 있으면 댓글이 등록되지 않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이 창이 나오는데 단순히 금칙어라고 나오면 댓글을 다는 사람은 알 수 없을 것입니다. 참고로 이 블로그 금칙어는 스팸 단어는 예로 게세끼,게세끼, 존나,시발,육갑 등입니다. 저는 맞춤법에 상관없습니다.


저는 본문필터링외에 이름 필터링까지 할 수 있는데 만약 개놈아,씨발새끼야,병신 등  같은 단어를 이름에 쓰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나도 한번 아래와 같은 메시지 창을 접했는데 기분이 * 같더라고요.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에러가 있어서 아무런 이유없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러니 괜히 주인장에게 욕하지 마세요. 얼마전에 모든 티스토리 블로그에 댓글이 차단된 적도 있었습니다.

저도 이런 것을 몰랐을 때는 위와 같은 메시지 창을 접했을 때는 주인장을 욕했습니다. 이런 에러는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서 한번도 겪은 적이 없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에러가 흔하니 오해마세요.

그리고 댓글이 차단됐다면 그 댓글은 휴지통에 있습니다. 그러니 휴지통에 가서 그 댓글을 아래 그림을 보듯이 복원해주면 살아납니다. 단 휴지통에 댓글을 보관하는 기간은 15일이니 그 기간이 지나면 댓글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그러니 가끔 휴지동을 보세요. 휴지통의 위치는 글목록에 있습니다. 변명만 하지 말고 휴지통을 보는 습관을 들이기 바랍니다.



'블로그/블로그 생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