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여기에서 설명하는 사항은 자바스크립트(javscript),아이프레임(iframe) 사용 유무와 간단히 네이버 블로그에서 안 되는 것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이 글에서 자바스크립트와 아이프레임의 사용 유무는 글(포스트)에서 가능 여부이지 사이드바나 위젯이 아닙니다.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 파란 블로그 등의 포털 블로그와 이글루스 블로그는 자바스크립트(javascript)를 삽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사이드바에는 몰라도 글에 보안상 절대 자스크립트(javascript)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는 시작이 <script>로 시작되고 끝은 </script>로 끝나니 왜 동영상, 음악등을 삽입한 후 왜 안되지 하지 마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자바스크립트(javascript)가 되어 자유롭게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등은 사이드바에만 자바스크립트를 허락하고를 허용하고 이글루스는 위젯으로만 가능합니다.
  • 위 표에서 자바스크립트 허용 여부는 글(포스트)에서 가능하며 허락받지 않고도 가능하냐 입니다. 사이드바와 위젯으로 가능여부는 모든 블로그에서 되죠. 자바스크립트가 가능하니 사이드바에 구글 애드센스를 설치하는데 문제가 있는 것이 구글 애드센스는 네이버에서 허락하지 않는 것입니다.
iframe(아이프레임)
포스트내에서 네이버 블로그,파란 블로그,이글루스 블로그 등은  HTML의 iframe(아이프레임)이  iframe(아이프레임)이 안됩니다.  다음 블로그의 경우는 아이프레임(iframe)이 되고 대부분의 블로그는 허용된 곳만 자바스크립트와 아이프레임이 됩니다.

※여기서는 사이드바에서 아이프레임을 적용유뮤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블로그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텍스트큐브

이글루스

파란

아이프레임유무

X

O

O

O

Δ

X


  • 위의 표에서 텍스트큐브 블로그에서는 HTML 옵션을 제거하면 아이프레임이 적용되지 않고 HTML이 체크된 상태에서만 적용됩니다.
  • 이글루스 블로그는 위젯으로 아이프레임을 삽입해야 합니다.

★ 이제부터는 네이버 블로그에 관한 것이니 네이버 블로그를 할 생각이시라면 참고하세요. ★

창열리기 
 티스토리 블로그는 아래 7개의 링크를 갈 수 있지만 네이버 링크에서는 전혀 링크에 갈 수 없이 새창이 열리지 않습니다. 예로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7개의 링크를 아래와 같이 해서는 안되고 아래는 하나의 플래시인데 하나의 플래시를  플래시 7개를 나누어 7개에  링크를 걸어야 합니다. 상당히 불편하죠.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할 것이라면 이것에 대해 확실히 아셔야 합니다.

스킨에 링크를 걸기
네이버 블로그는 타이틀 스킨이나 배경 스킨에 링크를 걸 수 없으니 알아 두시는 것이 타이틀이나 배경 스킨에 링크를 거는 헛수고를 안하게 됩니다.  모르지만 타이틀 스킨에 링크를 걸 수 없는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도 마찬가지라 생각하는데요.

 제 생각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보다 나은 블로그는 현재 없고 유료/무료 계정의 호스팅인 가비아 등에서 계정을 얻은후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만들기 위해서 테터툴즈(텍스트큐브)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