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에 앞서
그 동안의 애드센스 광고의 필터링 과정의 결과를 설명하고자 합니다. 처음에는 애드센스의 경쟁 광고 필터링이라는 것을 몰라 전혀 광고 필터링을 이용하지 않았는데 경쟁광고 필터링으로 광고를 필터링할 수 있다는 것을 안 후에 글과 어울리지 않는 광고 155개를 필터링했더니 클릭은 하나도 이루어지지 않아 수입이 전혀 없어 필터링을 성인물,채팅, 자료사이트 등을 이전보다 적게 광고 필터링했더니 클릭은 매일 한자리로 낮아졌지만 광고 단가가 높아서 인지 수입은 그다지 낮아지지 않았습니다. 필터링하기전 단가는 스마트프라이싱에 걸린 단가가 너무 많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6월에 들어 완화해서 필터링을 너무 적게 해서인지 필터링하지 않은 때와 다른 것이 없었습니다. 지금까지 설명한 것은 아래의 표에 나타냈느데 저의 경우에 해당되지 여러분에게 맞는 경우가 아닙니다. 예로 블로그 방문자가 500명 내외이고 클릭수는 어쩌다 발생하고 한자리수 클릭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저는 매일 클릭이 2자리 수가 발생하고 블로그 방문자도 매일 천명이 넘는 경우입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은 저에게 해당되니 여러분에게 안 맞는다고 짜증내시면 안됩니다.


※ 다시한번 말하지만 위는 저의 경우입니다.

제가 클릭이 두자리수이면서 아주 낮은데 아래는 클릭수가 저의 거의 2~3배인 경우이고 수입도 저의 5배 이상인 경우입니다. 그러니 한자리수의 애드센스 클릭은 광고 필터링이라는 것을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히는 모르나 그분이 필터링전후를 비교하면 제 생각에는  같은데 저는 클릭수와 수입이 적으니 필터링 후 수입이 차이를 못 느끼는 것 같습니다.
※ 루인님의 결과로 제 생각대로 아래와 같이 표로 만들었는데 루인님 이상있으면 이상을 댓글에 적어주시면 바로 고치겠습니다.

광고 필터링

클릭수

단가

수입

필터링전

높음

낮음

 

필터링후

낮음

높음

필터링후 낮아짐.


단어필터링도 있었으면
애드센스 광고를 경쟁광고 필터링으로 원하지 않는 사이트 주소로 필터링할 수 있으니 링크 단위의 광고는 주소가 아닌 단어이므로 필터링하지 못하겠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링크 단위 광고의 문구를 보면 슴가 사진,
옷벗기기, 팬티사진 등 보기에도 시선을 끌 만한 성인성 단어가 넘치고그외에도 똥배,이글루스,일본도끼 등이라는 왠 뚱단지 같은 단어가 나오는데 만약 애드센스에 단어 필터링이  블로그처럼 사이트필터링,본문필터링 등이 있으면 모조리 필터링하고 싶은 단어입니다. 필터링에서 링크 단위의 광고를 필터링하지 못하니 링크 단위의 광고가 어느 정도 단가가 나온다면 좋은데 저는 한번도 0.03을  넘는 단가를 본 적이 없으니  몰라서 링크 단위를 넣지 않는 것이 아니라 성인 광고가 너무 많이 나와 거의 빼버렸습니다.

구글에서도 광고주를 골라서 받아야
제휴마케팅인 링크프라이스의 머천트(광고주)를 보면 하나도 성인사이트의 머천트(광고주)가 하나도 없고 제가 짧은 시간에 경험한 애드포스트에는 성인 광고가 하나도 안나왔는데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는 성인 광고가 너무 많이 나오는데 그런 성인성 광고의 제목을  짓는 광고주에게는 제재가 있었으면 합니다. 그로 인한 피해가 광고주나 구글에 가기보다는 제 생각에는 애드센스를 달고 있는 사람에게 가는것 같으니 구글에서 인력이 모자라 성인성 광고를 하는 광고주에게 제재를 하지 못한다면 필터링 기능을 더욱 좋게 해 주시던가요.


필터링에 나아갈 방향
필터링을 무조건 식으로 할 것이 아니라 이번에는 타켓팅 필터링을 해 보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하면 단가 결정이 그 사이트에서 어떤 행동(회원가입,물건구입 등)을 취하는가에 달려 있으므로 마구잡이 필터링보다 그런 것에 중점을 두면서 필터링하고 구매력 등이 없는 10대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를 필터링해야 겠고 그것을 아래에 간단히 적었습니다.
  • 성인성 광고와 채팅광고는 무조건 필터링하기로 정했습니다.
  • 19세 인증이 필요한 사이트는 무조건 필터링하기로 했습니다.
  • 사이트의 회원가입을 정말 짜증나게 하는 사이트는 필터링하려고요. 모 음악에 대한 사이트를 가 봤는데 회원가입하는데 주소,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등를 왜 적어야 하는지 봤는데 쇼핑사이트와 보험사이트에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더라고요.
  • 같은 광고라고 구매력 등이 있는 계층인지 중점을 두려구요.
필터링 걱정
요즘 애드센스 필터링을 느슨하게 했더니 클릭수는 증가했는데  단가는 말이 아닌데 수입이 큰 차이가 없으니 며칠동안 위의 생각한데로 나아가야 겠습니다. 그래도 나아질 기미가 없으면 필터링을 예전처럼 강력하게 하려고 합니다.

필터링하는 사람은 전과 다를 수 있어 전으로 돌아갈 필요가 있다면  필터링하기 전  사이트 목록을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광고 필터링에 대한 사항은 티비의 세상구경님의 글에 설명돼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