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은


많은 티스토리 블로그가 아래처럼 페이스북 댓글창을 설치할 때, 그 블로그에 달린 모든 댓글이 나오게 설치하는 것을 봐서 다루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페이스북 댓글창을 설치하는 것에 대한 것은 2013/03/09 - 티스토리에서 볼 수 있거나 있을 소셜댓글창을 보거나 네이버,다음,구글 등의 검색에서 페이스북 댓글창이라는 검색어로 검색해 보세요. 그러면 설치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설치시 알아야 될 것은 다른 글에 댓글은 그 글에서 보이지 않도록 설정해야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무엇을 말하는지는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위를 보면 다른 글에 달린 댓글이 보입니다. 위는 엉뚱하게 플로팅 배너에 대한 글에 대한 댓글인데, 이 글에 페이스북 댓글창을 설치했다면 아래 그림처럼 댓글이 없어야 정상입니다. 많은 사람이 페이스북 댓글창을 설치할 때  위와 같이 나타나게 한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skin.html이 아니면 치환자가 통하지 않아 아래처럼 그림으로 했습니다.




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아래 그림처럼 블로그 주소 다음에 블로그 글 주소 치환자인 [# #_article_rep_link_# #]를 입력해야 합니다. 단지 소스에 블로그 주소만 입력하면 그 블로그의 모든 댓글이 페이스북 댓글창에 나타납니다. [# #_article_rep_link_# #]은 태터툴즈 기반의 티스토리나 텍스트큐브에서 글 주소를 나타내는 치환자입니다. 그러니 페이스북 댓글창에 블로그주소[# #_article_rep_link_# #]의 댓글을 나타내주라고 하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댓글창


참고로 [# #_article_rep_link_# #]에서 #과 #사이의 띄어쓰기는 없습니다. #을 서로 붙여쓰면 읽기때문에 일부러 띄어쓴 것입니다. 저의 경우는 치환자를 글이나 댓글 등에 쓸 때 읽지 못하도록 #과 #사이를 띄어씁니다.


그러 


티스토리 블로그에 페이스북 댓글창을  설치 과정을 대강 따라 하는 것이 아니라 정확히 따라해야 합니다. 그리고 위 그림처럼 href= 다음에 넣는 것을 설명하는 부분은 중요하니 정확히 읽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간 없다고 대강 따라하면 99%는 안 된다고 질문합니다.  


아래 더보기에서 비슷한 예로 이 블로그 페이지 왼쪽에 달린 페이스북 좋아요를 설명했습니다. 옆의 좋아요 버튼은 이 블로그 좋아요수가 아니고, 이 블로그 페이지마다 좋아요수입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페이스북 댓글창 설치는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는 설치할 수 없으니 헛수고 마세요. 괜히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가 답답하다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BY GS보험샵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