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장점.단점.차이점

해외지도 삽입- 티스토리,네이버,다음

티스토리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의 에디터애 있는 지도아이콘은 국내 지도를 삽입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해외 지도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며칠전에 네이버 블로그의 에디터를 봤더니 아래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의 해외라는 해외 지도를 삽입하는  것이 있었습니다. 국내는 국내지도를 삽입하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아이프레임(iframe)을 제한없이 지원하므로 해외 지도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그림은 미국의 LA 다저스 스타디움이고 네이버 블로그에서 에디터에서 삽입한 그림을 갈무리한 것입니다. 구글지도를 삽입한 것을 그림 아래의 것입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다룹니다.


다저스스타디움


블로그에서 해외여행에 대해 다룬다면 이런 기능은 아주 유용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블로그에서 해외여행을 다룰 것이고 지도를 많이 삽입할 것이라면 네이버 블로그가 좋을 것 같고, 아이프레임을 사용해야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로 좋을 것 같습니다. 선택은 여러분이 하세요. 


참고로 다음 블로그의 경우는 다음에서 허용한 아이프레임만 지원하여 안 되니 나중에 다음 블로그에서는 안 된다는 댓글은 달지마세요. 


구글지도로 LA 다저스 스타디움 삽입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글에 아이프레임(iframe)에 제한이 없으므로 구글지도를 이용하여 해외지도를 글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국내가 아닌 미국 LA의 다저스구단의 야구 다저스 스타디움입니다. 여담으로 위의 지도는 그림이고 아래는 그림이 아니고 아이프레임(iframe) 태그로 글에 삽입한 것이니 마우스 조작을 해보세요.




위에서 말했듯이 다음 블로그는 안돼고 네이버 블로그또한 구글지도의 아이프레임(iframe) 태그는 지원하지 않으니 하려고 하지 마세요.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의 에디터를 이용하면 될 것이고 다음 블로그는 방법이 없습니다. 


구글 지도 찾아가기


제가 구글 지도로 바로 가는 링크를 말해주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렇게 하면 그 링크를 모르면 구글 지도로 가지 못하는 사람이 있어서요. 그대신 어떻게 가는지 말하겠습니다. 어떻게 구글에 가냐면 네이버,다음 포털사이트 검색에서 구글지도라고 치고, 검색결과에 구글 맵스라고 클릭하세요. 아니면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구글에 가서 지도를 클릭해도 됩니다. 여담으로 이 글을 쓰는 지금 네이버와 다음에서 구글지도라고 검색하면 구글맵스라고 검색되는데,구글(Google)에서는 구글지도라고 검색하면 Google 지도라고 검색됩니다. 참고로 지도를 영어로 맵(map)이라고 합니다.


구글지도아이프레임


위 글을 읽으면서 이런 것이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보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중의 하나라는 것을 알았으면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제한이 없기 때문에 소스를 제공한다면 구글이든 네이버에서든 제공한 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태그 제한이 있어서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네이버에서 제공한 것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 느끼겠지만 네이버는 네이버에서 제공한 것에 대한 태그 제한이 없거든요. 이 글을 적으면서 느끼지만 다음 블로그는 제한도 많고 기능도 적다는 것을 느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