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네이버 블로그의 함영민의 디카갤러리를 방문했다면 아래 그림 왼쪽 사각형 도장모양의 것을 터치하면 방명록으로 이동하여 안부를 남길 수 있다. 그리고 이 그림 이후의 안부도장이 나타나고 아래 그림 오른쪽처럼 안부도장을 찍을 수 있다. 아래 그림은 네이버 블로그 앱 그림이고 네이버 블로그의 웹이 아니다. 아래 더보기에 여기에서 설명할 네이버 블로그 앱에 대한 버전 등에 대한 설명이 있다.



안부도장 찍을 때 지원하는 스티커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25개이니 꼭 위와 같은 스티커일 필요는 없다. 스티커외에 글도 싶다면 글을 쓴 후 안부도장(스티커) 찍어도 된다. 이 절차는 직접 해보면 알 것이다. 이때 안부도장 스티커는 라인 스티커이다.



이렇듯 네이버 블로그 앱을 이용하면 네이버 블로그의 방명록에 몇번의 터치만 하면 간편하게 안부글을 남길 수 있다. 안부글을 남긴다는 것은 티스토리 방명록에 안부를 남긴다고 말할 수 있다. 이것 얼마나 편한지 모를 것이다. 글자를 입력할 필요없이 남기고 싶은 안부 스티커만 선택하면 간단히 해당 블로그에 안부글을 남길 수 있다. 단 이 기능은 네이버 블로그 앱에서 지원한다. 이것을 오프라인에서 설명하면 무엇이라 해야 하나...


마치면서 


티스토리에도 간단히 안부도장을 찍는 기능이라는 간편한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 스티커는 다음의 모바일 메신저인 마이피플의 것을 사용하면 되니 걱정이 없을 것 같다. 참고로 아래 스티커는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에서 사용하고 있다. 이것에 대한 자세한 것은 2013/11/25 - 댓글(덧글)에 스티커,아이콘 사용을 보기 바란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