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어제 밀어내기 지원금이 밀어내기 위젯을 단 후 12일만에 1,000원도,10,000원도 아닌 100원이 들어와서 이 글을 적는다. 예전 활동 지원금에 비하면... 밀어주기는 현재 티스토리가 베타 테스트 중인 것으로 아래와 같은 것이다.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에서는 없다는 것을 알기 바란다. 아래는 그림이 아니니 궁금하면 직접 해보기 바란다. 

밀어주기는 티스토리와 티스토리 블로거를 밀어주자라는 생각에서 출발했습니다. 이 기능으로 방문자가 블로그를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블로거 여러분은 더욱 즐거운 블로그 활동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출처 : 티스토리 밀어내기 공지

지켜질지 의문이...


별풍선은 아프리카TV에서 인터넷 방송을 하는 BJ에게 시청자가 BJ에게 별풍선이라는 유료 아이템을 주어 돈으로 환전하게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아프리카TV의 별풍선 주는 것에 폐해에 대해 자세히 모르지만 별풍선을 받으려고 별 짓을 하여 저질스러운 문제가 생기는 것 같다. 아래 YTN에 별풍선을 받으려고 별짓을 하는 것에 대한 보도가 있었다. 그런데  별풍선에 대한 수요가 생기면 이익이 아프리카TV에 있으니 그것을 아프리카TV에서 방치하는 것 같다. 



티스토리가 나중에 정식 서비스에 들어갈 밀어내기도 이런 폐단을 없애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방침을 정하기는 하지만 확실히 지킬지는 의문이 든다. 왜냐하면 밀어내기도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다음(Daum)캐쉬와 관련있어서 수요가 생기면 어떻게 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참고로 다음캐쉬에 대해서는 여기를 참조바란다.



정하기만 하고 실천을 하지 않고 방관하면 아무짝에도 소용이 없다. 예전 활동지원금이 있던 시절에도 뷰애드박스를 옮기면 제재한다고 했는데 아마 제재받은 블로거는 없을 것 같. 뷰애드박스를 옮겨 제재받았다는 글을 본 적이 없다. 



여담으로 구글 애드센스(광고)의 경우는 게시물 정책에 위반글(선정성,저작권 위반,위치 등)에 광고를 게시하면 바로 경고나 애드센스를 설치하지 못하게 한다. 애드센스를 해 본 사람은 모두 알겠지만 아주 지독하다는 것을 알 것이다. 애드센스를 모르는 사람은 간단하게 생각하지만 애드센스를 하는 구글을 만만하게 보지 말라. 그러면 광고비 한 푼도 받을 수 없다. 구굴이나 광고주만 좋은 일 시켜주는 일이다.


마치면서


이번 티스토리가 밀어내기를 정식 서비스를 한다면 티스토리가 유지되는 한 없어지지 않았으면 좋겠다. 몇 년 있다가 없어지면 그것에 의존하던 블로거에게 타격이 된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그리고 밀어내기가 저질스럽게 변질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