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일반적으로 언론에서 언급하는 블로그는 거의 네이버 블로그다. 그렇다고 언론에서 언급하는 모든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라는 말은 아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언론에서 접하는 블로그를 보면 거의 네이버 블로그다. 아래 내가 방송에서 접한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였다는 것을 적으려 한다. 



1. 기억할지 모르나 몇 년 전 모든 뉴스에 보도되어 블로거가 벌어 들인 액수를 보고 깜짝 놀란 사건이 있었다. 그때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밝힌 액수가 8억, 7억,1억, 5천인 파워 블로거 기억날 것이다. 그 파워 블로거는 모두 네이버 파워 블로거였다. 네이버 블로그외 블로거는 한 명도 없었다. 그때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딴 블로그를 하던 블로거가 다 그런 것인가는 오해를 받았을것이다. 참고로 그때는 공정거래위원회도 나오고 아주 시끄러웠다.

8억, 7억, 1억, 5천을 번 네이버 블로그를 보면서 그 블로거들이 번 액수에도 놀랐지만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이웃 블로그을 돈으로 생각하는 것도 같다는 것이었다. 그때 그 싸가지없는 파워 블로거에게 뒤통수맞은 네이버 블로거가 상당히 많을 것이다. 지금도 다른 네이버 블로거에게 뒤통수맞는 많은 블로거가 있을 것이다.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카페, 다음카페에서 공동구매를 상당히 많이 하는 것으로 안다.  말한 수익이 공동구매로 번 액수인지 정확히 모르나 그렇게 알고 있다. 공동구매로 물건을 하나 팔면 수수료가 몇 만원이라 했던가.....이 페이지 아래 것을 통해 가입하면 수수료가 고작 500원인데 공동구매로 물품 팔면 수수료가 몇 만원...


모든 블로그에서 이웃 관리는 네이버 블로그가 가장 좋지만 이런 것이 싫어서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오는 사람도 있다. 이웃을 사람으로 생각하지 않고 으로 아는지 몰라도...뭐든지 중간에 돈이 끼면 많든 적든 더러워지는 것 같다. 예전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었지만 이제는 없어진 뷰애드박스를 보면서 그런 생각이 들었다. 뷰애드박스도 생각하면 돈과 연결된다. 뷰애드박스도 랭킹 때문에 더러웠다.

2. 프로그램의 존재 여부는 모르나 블로그 마케팅의 부작용에 대해 다룬 MBC 불만제로라는 고발 프로그램에서 나온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였다. 그 프로그램 내용이 블로그에 대한 얘기라서 관심있게 봤다.


거기에서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서도 다루었는데 그 블로그도 네이버 블로그였다. 우리나라 사람이 검색에서 약 70%대를 장악하고 있는 네이버 검색을 사용한다. 블로그 마케팅을 하고 싶다면 처음부터 네이버 블로그를 하기 바란다. 왜냐하면 블로그 마케팅을 하려면 네이버 검색을 타겟팅을 해야 하는데 네이버 검색은 자신의 블로그 서비스인 네이버 블로그를 우대하므로 블로그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은 블로그 마케팅에 네이버 블로그가 좋다고 한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다음 블로그 등은 차별한다고 한다. 이것에 대해서는 네이버 블로그외 블로그를 하면 알 것이다.


3. SBS에 나온 10년 직장을 잃게 했다는 블로거는 네이버 블로거였다. 그 블로거의 블로그를 방문했었는데 그 블로거는 파워 블로거도 아니고 블로거에 SNS하듯 일상을 적는 아주 평범한  블로거였다. 그런 블로거를 파워 블로거로 하였다. 그때 든 생각하나는 언론은 자극적인 제목을 뽑아 낚씨를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또 하나 일부 네이버 블로거는 아주 평범한 일반 블로거도 언론과 네이버에서 띄워주니 모두 파워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이것도 얼마 전에 방송에 나와 지상파 방송과 신문에 시끄러웠다. 이것 때문에 다시 블로그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이 블로거에게 쏠네이버 블로그외 블로그를 하는 사람이 피해를 입는다. 하여튼 몰상식한 일부 네이버 블로거는 사고를 많이 친다.

4. 얼마 전 JTBC 썰전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연예인 블로그에 대해서도 다루었는데 그 이효리, 홍진영, 아이비 등 연예인 블로그도 모두 네이버 블로그였다. 연예인들이 힘들게 티스토리 블로그 등을 하지 않는다. 블로그하기 쉬우면서 유입 등이 좋은 네이버 블로그를 할 것 같다. 

위에서 언급하지 않은 연예인의 블로그를 방문하니 그 연예인의 블로그는 홍보로 가득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블로그에 눈에 보이는 광고가 있어야만 상업적인 것이 아니다. 


5. 예전에 본 SBS 모닝와이드에 나온 맛집 파워 블로거를 대한 것이 있었다. 그 파워블로거도 네이버 파워 블로거였다. 그것에 대한 영상은 http://www.youtube.com/watch?v=mH9TqbVU_E8에 있으니 직접 보기 바란다. 영상을 보면 그 파워 블로거의 말이 정말 기가찰 것이다. 파워가 영어로 써서 뜻을 모르는 블로거인 것 같다.

맛집 파워 블로거에 대한 글을 정말 많이 봤을 것이다. 방송에 나왔던 맛집 파워 블로거는 네이버 파워블로거였는데 블로거의 글에서 등장했던 맛집 블로거는 어느 블로거인지 모르겠다.


이렇듯 욕 쳐먹을 블로그에 관련된 기사는 거의 네이버 블로그에 대한 것이다. 그리고 일부 네이버 블로거의 행동 때문에 모든 블로거가 욕먹는 상황은 억울한 측면이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다른 블로그를 하면 욕먹을 각오를 하면 좋을 것 같다. 특히 맛집 블로거는 욕하는 글이 정말 많다. 위에서 다루지 않았지만 내가 보지 못한 많이 싸가지없는 블로거 거의 네이버 블로거일 것이다. 



윈도우10 홈과 프로 차이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