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스위시는 무엇인가
스위시는  플래시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플래시로 가능한 것 모두는 아니고 여러분이 생각하는 대부분의 것을 스위시로도 가능하며 플래
시의 기능에는 스위시가 플래시를 따라갈 수 없으니 부담없는 것을 만든다고 생각하신다면 가볍고 가격 등이 싼 스위시가 어떨까합니다. 차로 예를 들자면 플래시는 대형차이고 스위시는 소형차라고 아시면 됩니다.
 스위시는 플래시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스위시가 소형인 반면 플래시는 대형이며 플래시의 풍부한 기능에 스위시는 따라 갈 수는 없지만 쉽고 스위시 프로그램이 가격이 쌉니다.
스위시로 만든 것 보기
네이버 카페인 무한표현의 자유속으로에서 아래 플래시는 스위시 고수분께 배워서 만든 것인데 아래 플래시를 플래시로 만든 것 같으실 것지만 스위시맥스 2.0으로 만든 것으며  아래 것은 제가 플래시 소스를 스위시 소스에 맞게 수정한 것 같은데 저는 카페에 올라와 있던 외할배님이 올리신 스위시소스(SWI)를 수정한 것으로 2008/4/27 일에 무한표현의 자유속으로에 올렸던 것이며  아래의 플래시에 사용한 글꼴은 엔터-갈잎체를 사용해서 엔터-갈잎체가 자신의 운영체제에 설치됐다면 완벽하게 보일 것이고 수정한 부분을 적겠습니다.

※ 제가 이제는 스위시를 공부하지 않으므로 질문은 사양합니다.
  • 이미지 교체함 (이미지 출처 - http://photorak.net )
  • 이미지가 바뀌면서 숫자 변하게 하기 - 스위시스크립트 사용
  • 아래 플래시의 모든 글
  • 위에서 설명하는 것이 나오게 하는 것 - 위에서 나오는 스위시스크립트 사용
  • 로딩이 나오게 함
※ 두리님과 한강님 등을 비롯하여 많은 분께 스위시를  배운 것이 정말 많은데 그림들이 저작권에 걸리는 것이라는 생각에 소스 등을 함부로 올리지 못하겠네요.  두리님과 한강님은 자세히 모르지만 이제는 아래 스위시 포토샵 내꺼로 만들기 카페인 http://cafe.naver.com/swishocean.cafe에 있으신 것으로 압니다. 
 

  • 위에 출처를 클릭하면 [무한 표현의 자유속으로] 카페에 가지만 제가 알기로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플래시 전체를 링크로 만들기 전에는 일부분만 링크로 설정하는 것이 안통하니 알아두시기 바라고 상당히 불편합니다.
 

스위시 정보
스위시 최신버전은 스위시맥스 2가 아니라 스위시맥스 3이고 스위시최신 버전으로 만든 스위시는 그 하위 버전으로는 상위버전의 스위시소스를 못 여니 스위시맥스 3으로 만든 소스는 스위시맥스 2로는 열리지 않는다는 사실을 아시기 바랍니다.

스위시와 스위시맥스를 혼동하실 것 같은데 스위시는 스위시와 스위시맥스 등이 있는데 스위시는 스위시맥스가 기능도 많고 하니 스위시맥스를 구하시며 최신버전은 스위시맥스3입니다. 
최신 버전은 스위시맥스3이고 자세한 사항은 영문에 자신있다면 http://www.swishzone.com 에서 확인하시면 높은 버전에서 만든 스위시소스는 낮은 버전에서는 열리자 않으며 스위시맥스를 사지않고 기능제한없이 15일 동안 제한없이 써 보기 위해서 심파일인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참고로 스위시맥스 3이 지원하는 운영체제는 Win2000/WinXP/WinVISTA/Win7 입니다.

스위시 가격
가격은 3D Plugin에서 가격을 보았더니 148,500원이었고 웹하드 SAM에서는 152,000원으로 했으며 일반용이 아닌 교육용은 각각 74,000원과 76,000원이었으니 가격은 3DPlugin과 웹하드 SAM에서 보시기 바랍니다.

※ 저는 모르나 웹하드 SAM이 3D Plugin보다 가격이 비싼 것은 아마 이름있는 심파일 등과 제휴하고 있어서 그런 것 같으며 심파일에서 스위시맥스3를 다운로드받기 위해 클릭해 보면 웹하드 SAM으로 연결되는 링크가 있다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최신버전인 스위시맥스3의 일반용은 16만원 미만이고 교욱용은 8만원미만입니다.

스위시를 배울 수 있는 곳
스위시를 배울 수 있는 곳을 아래에서 설명하는데 블로그나 웹사이트 등에서 배울 필요없이 100년이 지나도 링크가 끊어질 염려가 없고 최신정보가 많은 아래에서 소개하는 스위시 관련 네이버 카페와 다음카페만 배우시는 것으로 충분하니 다른 곳은 쳐다볼 필요도 없습니다.  

아래에서 소개하는 추천사이트는 허접한 스위시맥스 강좌가 아니라는 점 명심하시고 카페순서는 회원수이며 스위시에 대한 내용의 사이트과 카페 등의 운영자에게 미안하나 여러분은 아래 소개하는 사이트에 모든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스위시도 고난위도로 갈려면 스크립트를 알아야 되는데 플래시의 액션스크립트를 아신다면 스위시스크립트를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대부분 스위시 스크립트의 아버지가 플래시의 액션스크립트인데 문제는 스위시스크립트는 액션스크립트처럼 다양하지 못하니 안 지원하여 통하지 않는 것이 많고 아래는 네이버 카페의 대표적인 플래시 카페입니다.

저는 현재 스위시 공부를 하고 있지 않으니 위의 카페에서 많은 좋은 강좌를 보시고 배우시고 저에게 질문하시면 제가 지금은 스위시를 공부하고 있지 않으므로 위의 카페에 스위시 고수가 많으니 거기에서 질문하시기 바랍니다.

※ 스위시 한글판에 대한 정보는 모르니 위의 카페에서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고 설치하시기 바라는데 그 이유는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설치하면 문제가 발생할지 모르니 잘 알아보고 설치하세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