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저는 네이버에 로그인할 때 네이버 툴바로 클릭한번으로 로그인하고 네이버의 키워드스테이션은 다른 아이디이므로 그때는 알툴바로 로그인하는데 툴바를 브라우저의 로딩 등을 느리게 하는 등 싫어하는 사람이 있어도 저는 툴바의 많은 유용한 기능을 좋아합니다. 

툴바의 로그인은 분명 편리하기는 한데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므로 많은 사람이 같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사용하지 마세요.
네이버 툴바를 사용한 자동로그인
네이버 툴바를 이용해서 네이버에 자동으로 로그인하는 법을 알아보겠는데 이것은 한번에 자동로그인되므로 여러사람이 많이 사용하는 경우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컴맹이라도 로그인 버튼 한번이면 네이버에 자동으로 로그인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1. 네이버툴바는 네이버에 간 후 아래 아래 그림의 왼쪽 빨간 사각형을 클릭하시면 툴바에서 관리를 클릭한 후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 지금은 모르지만 예전의 파이어폭스용 네이버툴바는 익스플로러용에 비해서 기능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2.
아래 그림처럼 일반 팝업창이 나오면 자동로그인 을 선택합니다.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자동로그인설정시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아니 막 들어갑니다. 


3.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네이버 아이디 비밀번호를 적고 자동로그인을 선택되게 클릭하는데 아래 그림에서 초록색사각형 기본설정으로 버튼을 클릭하면 기본설정으로 돌아가면서 아이디,비밀번호,자동로그인이 선택되지 않게 되며 설정을 저장하기 위해 확인 버튼을 누루면 다 된것입니다.


네이버툴바의 왼쪽 NAVER를 눌러 네이버로 간 후 로그인을 한번만 누르면 자신의 아이디로 자동로그인하게 되니 편하되니 툴바에 있는 메뉴로 자신의 오픈캐스트,메일,자신의 블로그에 가는 것이 정말 편합니다.



알툴바의 로그인
네이버에 저의 첫번째 아이디로 로그인했는데 네이버 키워드 광고에는 키워드 정보를 제공하는 키워드스테이션( http://searchad.naver.com/ ) 있는데 그것을 보기 위해서는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는데 알툴바가 브라우저에 설치되어 있고 브라우저에 나타나 있다면 자동으로 로그인 영역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채워져 로그인 버튼 한번만 누르면 로그인됩니다.

※ 알툴바 다운로드: http://www.altools.co.kr/Download/ALToolbar.aspx - 익스플로러외 알툴바는 없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제가 네이버에 가지고 있는 아이디가 7개인데 이 아이디에 맞게 로그인하려면 알툴바가 거의 필수적인데 알툴바에서 알패스를 누르면 그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목록이 나오는데 나타난 목록에서 로그인하고 싶은 아이디를 클릭하면 그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채워지게 됩니다.

※ 네이버는 한 사람이 3개의 아이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로그인할때 그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을 저장할 것인지 묻고 알패스에 저장하게 되는데 사이트의 비밀번호를 변경할때 알패스에 저장된 비밀번호를 수정하지 않으면 비밀번호 변경전의 비밀번호가 입력되므로 알패스에 저장된 비밀번호도 수정을 통해서 변경해야 합니다.

네이버툴바와 알툴바로 로그인하는 것은 정말 편하기는 한데 반드시 알아야 할 주의할 점은 여러사람이 많이 같이 컴퓨터에서는 네이버툴바와 알툴바의 로그인을 사용하지 마시기 바라며 만약 알툴바를 사용한다면 로그인 정보가 저장되지 않게 옆 그림처럼  취소 버튼를 누르면 사이트할 때 로그인 정보가 저장되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