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시작하기 전에
전에 아래와 같이 간단한 앨범만들기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 이 페이지에서는 멋진 3D 플래시 앨범만들기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


이 페이지는TITVIEWER라고 아래 미리보기 앨범처럼 3D 플래시앨범으로 만드는 것인 가장 아쉬운 점이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전에 교회 사이트에서 TILTVIEWER를 사용해서 앨범을 만들것 보아서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고 연예인 앨범을 한번 만들까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미리보기는 제가 아이프레임으로 삽입한 것인데 전체화면으로 보시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사진 목록에서 크게 보시고 싶은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고 원래로 돌아가고 싶으면 사진을 다시 클릭합니다.
  • 앨범 맨 아래에 있는 원을 클릭하면 새로운 사진을 불러와서 전에 것과 교체합니다.
  • 사진을 클릭하여 크게 나오면 사진의 오른쪽 아래에 원을 클릭하면 사진의 돌아가면서 설명이 나오는데 설명에 go to  Flickr page를 클릭하면 Flickr로 이동하며 위에서 말했듯이 한글은 안됩니다.
한글을 지원하지 않고 백분이 불여일견이라고 설명이고 뭐고 필요없이 아래 미리보기 앨범로 간단히 어떤 것인가 보시며 아시셔 할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로딩이 느리면 앨범에 대한 로딩도 느립니다.


다운 후 압축풀기
여기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을 페이지로 이동한 후 Download 버튼을 눌러 파일을 저장하고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풉니다. 압축을 풀면 tiltviewer에 파일이 풀리고 index.html은 여러분이 앨범을 미리볼 수 있는 파일이고 gallery.xml은 사진의 위치 설명 등을 정의하는 것이니 index.htrml을 클릭하여 앨범을 보고 나중에 imgs  폴더에 사진 등을 넣는 것입니다.


앨범에 나타날 사진정의하기
위의 미리보기처럼 앨범에 나올 사진을 정하는데 그것은 gallery.xml을 메모장등의 편집기로 여서서 정의하는데 아래에서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사진의 위치를 정하기 앞서 아래 그림에서 go to Flickr page 문구와 원화살표가 나오지 않게 하는 것에 대하여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photo imageurl="imgs/img.jpg" linkurl="http://www.google.com">
<title>Image 1</title>
<description>This is a regular text description.</description>
</photo>

  • [go to to Flickr page없애기] 위 그림에서 go to to Fliㅊckr page없애는 것은 위 코드에서 빨간색으로 된 linkurl="http://www.google.com" 을 제거하면 설명시 왼쪽 아래에 나타나는 go to Flickr page라는 단어가 없어집니다.
<photo imageurl="imgs/img.jpg"  showFlipButton="false">
<title>Image 1</title>
<description>This is a regular text description.</description>
</photo>

  • [원 아이콘 없애기] 위 그림과 같이 돌아가게 하는 원화살표를 사진에 나타나고 사진의 설명에도 나타나는데 한글이 안 되므로 사진을 돌아가게 못하게 하기 위해서는 showFlipButton="false"이라고 덧붙입니다.
  • 사진이 돌아가게 설명이 나오게 하고 싶다면 덧붙이지 않구요.

<photo imageurl="imgs/img.jpg">
<title>Image 1</title>
<description>This is a regular text description.</description>
</photo>

  • [이미지 경로] imageurl : 사진의 위치인데 웹호스팅을 한다고 가정하면 imgs 디렉토리에 이미지를 넣으면 되며 해 보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 이미지의 경로는 되는 것 같으나 아이프레임으로 앨범 삽입은 안 먹히는 것 같고 그러면 웹호스팅하셔야 합니다.
  • [이미지제목과 설명] <title>과 <descripiton>은 사진에 대한 설명인데 이 앨범은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 [이미지크기] 사진의 jpg 최대 크기는 640입니다.
이 앨범은 을 지원하지 않으며 html을 알아야 쉬울 것 같고 제가 플래시를 만들지 않았으므로 임의적인 수정은 못하지만 아주 멋있습니다.
더 많은 기능은 상용인 pro 버전을 사용해야 하니 아쉽지만  무료는 여기까지 입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