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2013.8.31까지 티스토리에도 복원 기능이 있었지만 스팸 블로그 막는다는 여러 가지 이유로 복원 기능을 종료했습니다. 그러나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구글블로그에서 복원 기능있습니다. 구글블로그를 보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마 구글블로그에서 복원을 종료하지 않은 이유가 워드프레스 등의 복원이 가능한 것이 아닌가 나름대로 추측해 봅니다. 2015/06/07 - 구글블로그로 복원하는 방법을 알았다에서 적었던 도구를 사용한다면 워드프레스에서 백업한 데이터를 구글블로그에 맞게 변환이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별로지만 외국에서는 워드프레스 사용자가 굉장히 많습니다. 예로 워드프레스 사용자는 구글블로그의 10배가 될 것입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는 단순히 블로그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 많은 사람이 워드프레스를 사용한다 -


착각하지 말 것이 파일을 가져온다고 다른 블로그에서 백업한 파일을 바로 구글 블로그에 가져오는 것이 아닙니다. 단지 구글블로그에서 백업한 파일만 가져오는 것입니다. 그러니 티스토리에서 백업한 파일은 가져올 수가 없습니다. 만약 티스토리에서 백업한 데이터를 구글블로그로 가져가고 싶다면 현재 워드프레스를 거쳐 데이터를 변환해야 합니다. 즉 변환 도구로 데이터를 변환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무료 팩스

'블로그/해외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