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글에 제목을 지을 때 검색에 잘 걸리도록 중요키워드를 삽입하는데 제가  자주 키워드 정보를 얻기 위해 이용하는 곳이 네이버 키워드 광고의 키워드 스테이션입니다. 키워드에서 월간 조회수로 중요하지만 다른 것도 자세히 나오므로 정보를 얻기 좋습니다.

키워드만 넣었다고 잘 검색엔진에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그러면 누구나 원하는 페이지를 상위에 올릴 수 있으니 너무 간단하니 어떤 키워드가 인기있느냐는 참고만 하세요.


네이버 키워드 스테이션
네이버 키워드 스테이션은 kay~님의 블로그의 글에서 배운것으로 네이버 키워드 스테이션에서 키워드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네이버 키워드 광고에 가입해야 합니다. 네이버에 회원가입한 아이디로는 네이버 키워드 스페이션의 정보를 보실 수 없습니다. 예전에 팩스라는 검색어를 글에 달았는데 네이버 키워드 스테이션는 인터넷팩스의 검색수가 높아서 인터넷팩스로 변경한 경험이 있습니다.
네이버 키워드 스테이션으로 가기 - 페이지의 아래쪽에 네이버 키워드 스테이션이 있습니다.
제가 네이버 키워드 스테이션을 좋아하는 이유는 아래 그림처럼 키워드의 월간 조회수만 아니라 월평균 PPC(CPC), 지난주 낙찰가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인터넷팩스의 지난주 낙찰가가 10,100원이었고 팩스는 5,010원이었고 월간 조회수도 인터넷팩스가 팩스보다 높죠. 다른 애기로 아래 그림에서 문자라는 인기키워드는 클릭초이스에서는 2,574원이었고 타임초이스에서 지난주 낙찰가는 438,000원이었으므로 키워드 광고를 하실 분은 대강 광고비 책정이 나올 것 같고 인기키워드인 문자라는 키워드의 경쟁이 심하니 스폰서링크의 키워드광고를 대행하는 오버추어 코리아에서는 인기키워드말고 인기키워드와 관련있는 키워드로 광고해서 광고비를 줄인다고 홈페이지에 나왔던데 광고비를 줄이든 말든 키워드광고에는 비용이 엄청나게 많이 들것이라는 예상을 하실 수 있으며 다른쪽 시각에서  플러스링크,파워링크,비즈사이트,지식인,블로그 광고 등을 자제적으로 하는 네이버는 키워드광고로 많은 수입을 벌어들일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네이버의 클릭초이스는 파워링크,비즈사이트,검색탭,블로그,지식인 등이고 타임초이스는 플러스 링크입니다. 그리고 네이버,다음,야후 등에 있는 스폰서링크는 오버추어입니다. 네이버의 광고인 클릭수당으로 비용을 지불하는 클릭초이스와 노출당 비용을 지불하는 타임초이스는 http://min-blog.tistory.com/52의 글을 보시기 보시고 클릭초이스와 타임초이스를 이해해야 합니다. 위 그림에서 클릭초이스와 타임초이스에 해당하는 가격에 관심이 있을 것 같아 아래 간단히 적었습니다.
  • 클릭초이스 : PPC(CPC)로 클릭당 비용
  • 타임초이스 : CPM으로 노출당 비용

애드워즈 키워드 도구 
애드워즈에서 키워드 검색할 때 네이버 키워드 스테이션처럼 로그인을 위해 회원가입할 필요없으나 페이지에 접속하기 위해 보안과정을 거치는데 단순히 회원가입시나 다운로드시 문자 등을 입력하는 많이 했을 것인데 그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보안문자 입력한 후 애드워즈 키워드 도구에서 키워드 검색시 아래 그림처럼 단어 또는 구문에만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되니 웹사이트는 입력할 필요없습니다. 위의 네이버 키워드 스테이션은 인터넷팩스라는 키워드가 월간 조회수가 많으나 아래에서 보듯이 애드워즈 키워드 도구는 팩스 키워드가 인터넷팩스보다 월등히 많습니다. 아무래도 키워드 분석에 있어서 구글과 네이버는 달라 어느쪽이 신뢰가 간다고 말할 수 없을 것 같네요. 아무래도 우리나라는 구글이 아니라 네이버가 검색을 장악하고 있어서 네이버쪽...

오버추어 코리아의 키워드 팩
오버추어 코리아에 홈페이지에 가면 왼쪽에 키워드팩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오는데 저는 별다른 키워드에는 별로 관심이 없는데 업종별키워드에 관심이 가네요. 그리고 키워드팩을 보는데 로그인이 필요없으며 아래 그림을 보듯이 그달의 화제 키워드는 나오므로 연관된 키워드 검색은에 관한 정보 등은  네이버 키워드 스테이션이나 애드워즈 키워즈 도구가 좋겠으나 복잡한 것이 아닌 한눈에 들어오는 원한다면 오버추어코리아의 키워드팩이 좋은 것 같습니다.


서치안
서치안은 여러분께 단순히 키워드나 여러가지 정보를 조언해 주는데 홈페이지에서 아래 그림처럼 SEM뱅크 선택하면 됩니다. 간단한 정보는 로그인없이도 볼 수 있는데 자세한 정보는 로그인이나 유효회원이 볼 수 있는 정보가 많으니 단순한 정보만을 서치안에서는 찾을 수 있는데 대부분의 좋은 정보는 공짜로 제공하지 않는 것같습니다. 일반 블로거에게 필요없는 검색엔진 마케팅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치안이므로 좋은 정보를 위해서는 서치안에 유료회원이 되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ShirtShop의 키워드
ShirtShop에서 제공하는 키워드 정보는 못된 준코님의 블로그의 글에서 안 것인데 특정한 업종이 키워드정보와 키워드금액 등 정보를 얻는데 좋은 것 같습니다. 바로 아래 그림에는 키워드 금액에 대해서는 안 나오지만 검색어를 넣고 검색을 누르면 아래 두번째 그림처럼 키워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검색어로 한번 꽃배달이라는 검색어로 쳐 보았는데 아래와 같이 많은 정보가 나오는데 전원대비 등락 등 여러가지 정보가 나오고 더 상세한 정보를 원할 시 아래 그림의 노란색박스를 클릭해서 보면되는데 가격에 대한 것이 나와 위 네이버 키워드 스테이션과 이곳에서 가격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홍보 비용에 대해 대략적인 계산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는 검색엔진 마켓팅(SEM)을 하는데 도움이 될 정보니 키워드만으로 검색엔진 상위에 올릴 수 있다고 착각하지 마세요. 그리고 팩스기계가 아닌 인터넷으로 팩스 보내고 받는 것에 대한 설명은 http://min-blog.tistory.com/136 의 글을 보세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