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블로그보다 호스팅을 하면 구글 애드센스의 단가가 높다는 말에 저는 클릭수가 많지도 않아서 어디에서 웹호스팅을 할까 생각하다가 예전에 한 경험이 있는 카페24가 좋을 것 같아 카페24로 선택했습니다.

카페24의 내홈페이지에 제로보드 XE를 깐 후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얼마나 글에 일치하는가 보았는데 6개의 광고중 5개는 관련된 광고가 나오더군요. 카페24에 올리는 글은 웹호스팅과 HTML 태그 등에 관해서만 올려야 관련된 구글 애드센스 광고도 많이 나올 하거든요.

호스팅은 무제한 트래픽이 아니다
앞에서는 좋은 점만 말한 것 같고 웹호스팅을 하면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 트래픽입니다. 일반 블로그 등에는 트랙픽제한이 없지만 웹호스팅을 하면 트래픽 제한이 있습니다.  웹호스팅은 제한이 있어서 하루 허용치 트래픽을 초과하면 홈페이지가 차단되고 다음날 트래픽이 0 이 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블로그,미니홈피,카페 등에 들어갈 수 없다고 생각해 보세요. 저의 아래 홈페이지는 카페24에서 하는 것으로  트래픽이 1.4G인데 이것은 초과하면 홈페이지가 차단되어 주인도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물론 돈을 주면 다시 트래픽을 0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트래픽은 여러분이 블로그등의 글에서 말하는 트래픽폭탄과 전혀 상관없으니 트래픽은 방문자수라는 것을 잊어 주세요. 왜 웹호스팅을 하면 다음뷰 등에 사이트을 등록하지 못하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트래픽이란 ?
트래픽은 서버에 파일을 업로드 해놓고, 사용자가 홈페이지를 열었을때 웹브라우저가 서버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여러분께 보여 집니다. 이때 다운로드한 파일의 용량을 트래픽이라고 하며, 일일전송량이라고도 합니다.

트래픽은 이미지 게시판이나 다운로드 게시판등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며, 동영상이나 기타 프로그램등을 다운로드 하도록 하여도 발생합니다. 때문에 웹호스팅에서는 동영상 파일을 사용하실 경우 과도한 트래픽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가급적 웹호스팅에서는 동영상 파일의 사용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게시판에 업로드된 자료는 게시물을 클릭할때마다 리플래시되어 새로운 자료를 보여 주려하기때문에 그에 따라 업로드된 이미지도 계속 다운로드 하게됩니다. 그리고, 방문자가 좀 많거나 계정 자료가 좀 많으신 분은 웬만하시면 상위 상품으로 변경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 출처 : 파란 웹호스팅



트래픽을 최소화하기 위해 많이 노력하는 것 같은데 자신의 홈페이지에 있는 자료를 검색엔진에서 수집하는 것도 반갑지도 않게 되는데 제로보드 XE의 robot.txt설정에 검색엔진이 홈페이지의 글을 마구 수집하는 것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무단링크를 방지하면 특정 사이트만 들어갈 수 있게 할 수 있어요.
저의 홈페이지는 예전에 무단링크를 방지하는 코드를 작성했기때문에 무단링크로 인한 트래픽도 낮출 겸해서 무단링크 방지코드를 사용했습니다. http://jskimmin.cafe24.com은 제 블로그와 카페24의 제 홈페이지에서만 링크가 가능하게 했는데 만약 여러분이 블로그에 제 카페24의 홈페이지를 연결한다면 안됩니다. 결국 무단링크를 방지하는 것은 트래픽을 낮추는 것이므로 네이버에서는 외부링크를 안되게 하여 트래픽을 낮추게 하고 있습니다. 괜히 외부링크를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외부링크를 차단하는 것이 그곳이 서버의 압박을 줄여 좋은 그곳에서 서비스를 받는 사람이 이득이 됩니다.


  • 여기에서 외부링크란 외부로 나가는 링크입니다. 간단한 예로 티스토리가 아닌 다른 곳으로 나가는 링크는 모두 차단하는 것인테 티스토리는 외부링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외부링크를 차단하고 있는 네이버의 예를 들자면 네이버안의 아닌 티스토리 블로그로 복사하여 붙이기는 안됩니다.

 

 

네이버

다음

파란

이글루스

티스토리

외부링크 허용

X

O

O

O

O

카페24에서 무단링크를 방지하는 코드는 아래와 같은데 아래 코드를 복사한 후 www 디렉토리안의 .htacess 파일에 아래 코드를 추가하면 됩니다. 추가할시 허용할 사이트를 적어주는데 SetEnvIf Referer에 허용사이트를 입력하면 그외 사이트는 모두 금지하고 허용사이트에 네이버,다음 구글 등의 검색엔진을 입력하지 않으면 검색되지 않는 것으로 되니 검색엔진에 잡히고 싶으면 검색엔진을 넣어야 합니다. 특정 파일만 무단링크를 방지하는 것은 모르겠습니다. 

  • 아래 코드에서는 jskimmin.cafe24.com과 min-blog.tistory.com만 허용했고 전에는 저의 파란웹호스팅에서 카페24의 저의 홈페이지로 들어가는 것은 차단했습니다.
  • 아래의 코드를 복사하는 법은 마우스 포인터를 코드위에 가져가면 4개의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왼쪽에서 두번째 아이콘을 클릭하면 번호를 제외한 코드만 복사됩니다.

SetEnvIf Referer jskimmin.cafe24.com go_in 
SetEnvIf Referer min-blog.tistory.com go_in 
SetEnvIf Referer ^$ go_in 

Order Deny,Allow 
Allow from env=go_in 
Deny from all


무단링크나 외부링크를 금지하면 무조건 엑박

만약 저같이 무단링크를 방지하는 코드로 링크를 금지했다면 저의 홈페이지의 사진 등을 복사하여 블로그 등에 붙인 것은 나중에 모두 엑박이 되겠죠. 다른 예로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네이버말고는 다른곳에 무단 링크를 방지하는데 네이버 블로그의 사진 등을 링크하면 엑박이 걸립니다. 그러니 외부링크를 지원하지 않는데 엑박이 보이게 하려는 것은 헛수고입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