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문서나 사진 등을 스캔하기 쉬운 방법은 이미 설치된 앱을 이용하는 방법일 것이다. 그러면 가장 접근하기 쉬운 스캔 앱이 무엇일까 적을까 한다. 



가장 접근성 좋은 방법은 모든 스마트폰에 있는 카메라로 문서나 사진 등을 찍어서 이용하는 방법일 것이다. 예로 나는 메모 앱을 영수증을 첨부할 때 메모에 있는 카메라를 이용하곤 한다. 



 

카메라는 사진에 최적화됐기 때문에 어떤 사람은 스캔 기능이 있는 앱을 활용하고자 할 것이다. 그러면 스마트폰의 카메라처럼 흔한 앱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해 본다면 원드라이브구글드라이브 앱이 아닌가 한다. 아래 그림 1, 2번을 보듯 각 앱에 스캔 기능이 있다.




MS오피스를 사용한다면 원드라이브를 사용할 것이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폰이면 구글 드라이브는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것으로 안다. 그러면 스캔 어플을 굳이 받을 필요가 없다. 단 클라우드 앱의 스캔 기능을 사용하므로 데이터를 사용해서 파일을 올린다면 비용이 발생한다. 




아래 그림은 원드라이브의 스캔 기능을 사용했을 때 화면으로 스캔할 대상에 따라 3번처럼 문서 및 사진 등을 선택할 수 있다. 4번으로 스캔한 것을 간단히 편집할 수 있다. 원드라이브의 스캔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위 그림에 나왔듯 사진 촬영을 사용하여 스캔을 할 수도 있다. 위 사진 촬영은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이용하는 것이다. 전에 사진 촬영이 없어 아쉬웠는데 다시 생겨 반갑다.




원드라이브 스캔 기능을 부족하다면 MS오피스에서 스캔을 적극 활용하고 싶다면 Office Lens 앱을 설치하는 것을 권하고 싶다. 아래 그림으로 설명하면 Offfice Lens의 스캔은 원드라이브의 스캔과 비슷한데 기능이 많다. 예로 5번으로 스캔할 수 있다. 그리고 6번을 클릭하여 사진을 불러와 스캔할 수 있고 7번 을 보듯 다양하게 스캔 파일을 저장할 수 있다.



스캔을 아주 전문적으로 하고 싶다면 MS나 구글과 무관한 스캔 어플을 사용했으면 한다. 아래 어플의 다운로 수 및 평점의 평가인 수는 위와 비교할 수 없이 많다.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확대할 수 있는데, 스캔을 다양하게 할 수 있으로 업로드도 다양한 클라우드로 가능, 백업 및 복구 등 정말 다양하다. 




'정보/어플.프로그램.앱' 관련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