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사진,아이콘,동영상,폰트를 얻는 것을 어느 정도 해결했으나 문제는 저작권에 상관없는 음원을 얻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음원은 저작권에 굉장히 민감하잖아요. 그러니 음악은 웬만하면  블로그 등에 올리지 마세요. 저작권 침해로 고소당합니다. 여기를 보면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음원에 대한 글로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음원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거기에서 저작권에 상관없는 음원을 구하는 좋은 곳을 알아 제가 즐겨 사용하는 한 군데만 소개하고자 합니다. 

 

 

거기에 많은 곳은 설명했으나 저는 한 군데만...그곳이 없어지는 것을 대비해 여러 곳을 알아둘 필요는 있지만요. 그곳에 소개된 곳에서 TV 등 미디어에 많이 나온 자멘도(Jamemdo)가 오래 갈 것 같아 알아두려고요. 그리고 아래에서 설명하지만 앱도 있고 해서요. 예전에 다큐멘터리에 자멘도가 나온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자멘도 앱

 

제가 Play 스토어를 찾아보니 앱도 있더군요. 앱이 필요 없다면 설치하지 마세요. 아래 그림을 보듯이 한글이 아니라 영어이니 어려울 것입니다. 그리고 평점도 낮고요. 자멘도 음악은 독립 음악이니...인기 있는 음악을 팝송 등을 듣을 수 있는 앱이라 생각하면 안됩니다. 저는 자멘도 엡에서 아래 빨간색 사각형 안 아이콘을 탭하여 MP3를 다운 받아 구글 드라이브 등 클라우드에 보관합니다. 독립 음악을 많이 듣는다면 자멘도 앱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자멘도 웹사이트는 https://www.jamendo.com이며 영어입니다.

 

 

MP3 음원 다운로드

 

자멘도에서 상업적과 비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음원을 모아 놓으면 좋겠지만....그런 메뉴가 있는지 모르지만 그런 메뉴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음원을 다운로드 받을 때 CCL 마크가 있어 음원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왼쪽 것은 비상업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지만 오른쪽은 상업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네요.

 

 

CC 라이선스 간단히

 

이렇듯 자멘도를 이용하기 위해서 CCL을 알고 있으면 편합니다. 왜냐하면 위에서 보았듯 음원을 사용을 CCL로 표시하거든요. CCL은 간단히 티스토리 글설정을 클릭한 후 본문 설정의 CCL로 대강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로 위 CCL 설정의 뜻은 본문 설정의 CCL에서 내가 설정한 저작물 사용허가를 표시합니다를 체크하여 옵션을 변경하면 위와 같은 것이 됩니다. 그러면 위는 비상업적으로 동일 조건시 허락이네요. 참고로 CCL에서 출처 표시는 무조건입니다. 그기고 CC라이선스에 대해서는 http://www.cckorea.org/ 보세요.

 

 

상업적으로 허락된다면 CCL에서 아래 그림과 같은 표시가 없습니다. 즉 달러가 돈이니 금지 표시가 없으니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왜 울 필요가 없습니다. 여담으로 한국에서 CC 라이선스를 만들었다면 달러가 아닌 원 표시였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위 음원을 다운받을 때 아래 그림이 없으니 출처 표기하면서 동일 조건 하에서는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 음원입니다. 참고로, CC 라이선스가 있는 파일이나 페이지는 저작자에게 허락 맡을 필요가 없습니다. CC 라이선스는 어떻게 사용하라고 저작자가 표시한 것입니다. 그런데 퍼온 것, 남의 것도 마구 CC 라이선스를 붙이니 조심하세요.

 

 

 

만약 MP3를 다운 받았다면 스마트폰에 다운로드라는 앱이 있을 것입니다. 없다면 파일 관리자 앱에서 Download 폴더를 보면 거기에 있을 것입니다. 파일 관리자 앱은 2016/05/30 - 스마트폰에서 파일관리자로 파일 관리에서 적었으니 참조하세요. 자멘도에서도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음악을 찾을 수 있는 것으로 아는데 아직까지 어떻게 찾는지 모르겠습니다.

 

 

스톡 이미지, 사진, 벡터, 비디오 및 음악 | Shutterstock

수백만 개의 로열티 프리 스톡 이미지, 사진, 비디오 및 음악을 검색해 보세요. 매일 새로 추가되는 수천 개의 고해상도 스톡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어보세요.

www.shutterstock.com

 

'IT.인터넷.생활 관련/콘텐츠'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