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무료로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곳에 대해서 적으려고 한다. 무료로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을 제공하는 곳은 네이버의 모두(modoo!)가 있다. 무료로 제공하니 유료와 같이 거창한 것을 기대하면 안 된다. 내 생각에 모두에서 만든 홈페이지는 개인에게 적합한 것 같다. 돈이 있으면 네이버의 모두(modoo!)를 이용할 것 같지 않다.

모두에 대한 사용법이나 관련 영상은 http://www.modoo.at/home에서 볼 수 있다. 그리고 다양한 템플릿으로 직접 아주 간단하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HTML,CSS,스크립트 등 이런 것은 필요없고 아래 그림을 보듯이 다양한 템플릿을 이용하여 홈페이지를 간단히 만들 수 있다. HTML 무식자라도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위와 같이 다양한 템플릿도 있지만 다양한 페이지도 홈페이지에 추가할 수 있다. 만약 매장/영업이라는 페이지를 추가한다면 네이버 지도를 사용하여 안내 지도를 삽입하고 주소, 전화번호 등을 넣을 수도 있다.한다. 상품 결제의 경우는 네이버 페이도 이용할 수 있다. 소통은 한 번도 사용해 본 적 없지만 네이버톡톡을 이용할 수도 있다. 모두에서 홈페이지 만들기는 정말 쉬움을 알 수 있다.




홈페이지를 만들면 알려야 하는데 모두에서 홈페이지를 만들면 자동으로 네이버 검색에  등록된다. 네이버 검색에 등록하려고 노력할 필요없다.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의 점유율이 높아 검색하면 홈페이지를 굳이 다음,구글,네이트 등에 등록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그냥 귀찮으니 네이버 검색에만 등록돼 있어도 좋을 것 같다. 다른 검색에 등록하고 싶다면 시간내서 따로 등록해야 할 것이다. 참고로 지금은 모르지만 예전에 우리나라에서 검색 점유율이 75% 이상이 넘는 것으로 안다. 아마 지금도 75%이상일 것이다.


홈페이지의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고 싶다면 모바일이 관리가 아닌 PC 관리를 봤으면 한다. 모바일 관리에서는 개인 도메인에 대한 안내가 안 나오기 때문이다. 모두 관리를 보면 주소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기본적으로 원하는 이름.modoo.at이 되지만 아래 그림 1번처럼 .com, net, .co.kr 등 개인도메인(도메인)도 사용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 이 글을 쓰는 지금 .com, .net. .kr을 도메인을 7,000원 할인된 13,000원에 판매하는 여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무료인 네이버의 모두(modoo!)는 소상공인인 자영업자에게 홈페이지를 쉽게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그런데 서비스하는 쪽에서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지만 그것이 없다면 언제 없어질지 모른다. 모두(modoo!)는 모르겠지만 대부분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은 별로 고려하지 않을 것이다. 무료 홈페이지 서비스가 없어지면 돈 주고 웹호스팅 서비스 하는 곳에서 홈페이지 만드는 것이 낫다는 것을 느낄 것 같다. 


명의도용방지 및 신용관리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