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예전에 2016/03/17 - 전화차단에 유용한 앱,CM Security에서 CM Security로 전화 차단하는 것에 대해서 다루었습니다. 여기에서도 CM Security를 사용한 전화 차단으로 그것의 고급 설정으로 특정 번호를 차단하는 것을 알게 되서 적게 됐습니다. 여담으로 이런 글은 얼마 전까지 그 글에 아래에 있는 더보기에 적었는데 이제는 블로그를 오래하기 위해....

CM Security의 고급 설정으로 특정 번호를 차단하는 것을 안다면 시간 아깝게 아래를 읽을 필요 없습니다. 참고로 CM Security 앱은 Play 스토어에서 cm이라는 검색어로 찾아 설치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전화 차단은 와이파이(WiFi), 3G ,4G LTE 등 네트워크를 필요하지 않습니다.




앱을 설치하여 원하지 않는 070 등 번호를 받지 않는 방법을 설명하고자 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1번 전화 차단이라는 것이 있으며 그것을 탭하여 다음 화면이 나오면 2번 차단 목록을 탭하여 3번 아이콘을 누른 후 4번 고급 설정으로 들어가 번호를 설정하면 됩니다.



예로 070인 경우는 07을 적거나 서울의 지역 번호가 02니 02를 등록하면 070이나 02로 시작하는 전화 번호는 울리지 않습니다. 알림 창에 차단한 전화 번호를 알려줍니다. 참고로 지방에 살면 서울에서 오는 스팸 전화가 많아 서울 지역 번호를 자동으로 기억하게 됐습니다. 그런데 서울에 사는 사람은 서울 지역 번호인 02를 차단하면 안됩니다. 저는 지방에서 사니 서울에 오는 전화 99%가 스팸이더라고요. 전화를 차단하면 전화를 차단했다는 알림이 나옵니다. 참고로 우리나라 지역 번호 등 전화 번호 체계에 대해서는 여기를 보면 됩니다.


070으로 시작되는 전화는 문자도 되는 저렴한 인터넷 전화겠지만 저에게는 짜증 나는 스팸 전화라고 인식됩니다. 그리고 02로 시작되는 전화는 서울에서 오는 전화겠지만 저에게는 스팸 전화라 인식됩니다. 


위처럼 고급 설정으로 전화 번호 앞자리 두 번호를 모두 차단할 수도 있고 아래 그림을 보듯이 번호 추가 등 다양한 기능이 많습니다. 그리고 CM Security 앱은 전화 차단을 제외한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유용하다 싶으면 설치하세요.



다시 말하지만 CM Security의 전화 차단의 인터넷 연결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즉 와이파이(WiFi), 3G, 4G LTE 등의 네트워크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전화 차단 시 네트워크를 사용 않을 생각이라면...그러니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후후(WhoWho)와는 다릅니다. 그러니 데이터 베이스를 찾아 번호가 어떤 스팸인지 가르쳐 주잖아요. CM Security는 그런 것이 없거든요. 어떤 사람에게는 네트워크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일 수도.....


무료 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