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스마트폰의 위치 파악, 잠금, 초기화 등에 대해 다루고자 한다. 참고로 스마트폰 중에 국내 사용자가 많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스마트폰에 대해 적고자 한다. 이런 것이 스마트폰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 같기는 하다. 

1 먼저 아무 것도 필요 없이 PC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면 구글 계정만 있으면 위치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먼저 스마트폰의 위치를 파악해보자. 참고로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는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LG의 G 시리즈,V 시리즈 등 국내 스마트폰와 외국 스마트폰 대다수로 아이폰이 아니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 생각하면 된다.  


그럼 내가 사용하는 크롬에서 설명한다. 크롬에서 새 탭이나 새 창을 만든 후 상단에 있는 Google 앱을 클릭하고 더보기를 누른다. 그리고 내 계정을 클릭한 후 휴대전화 찾기를 클릭하면 된다.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면 그 계정으로 로그인된 휴대전화가 나타난다. 만약 휴대폰의 위치를 알기 위해 아래 그림 1번 찾기를 클릭했다. 그러면 구글 지도에 휴대폰의 위치가 나온다. 


 

그 페이지에서 위치 등도 파악할 수 있지만 2번을 보듯 벨 울리기,잠금,초기화 등을 할 수 있다.  거기에서 잠금을 눌러보면 잠금 화면에 표시될 문구나 전화번호를 넣을 수 있다. 단순히 휴대폰을 잠그는 것이 아니다. 내 생각엔 잠금을 한 후 벨을 울리면 좋을 것 같다. 그러면 휴대폰을 습득한 사람이 볼까...만약 벨 울리기만 한다면 시끄러워 끌 것 같다. 중요한 정보가 있다면 반드시 초기화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런데 시험삼아 초기화하지 말았으면 한다. 잘못하다가 데이터가 다 없어질지 모르니... 


위 그림 1번 찾기를 했을 때 나타나는 화면이었고 구글 계정에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했을 때 잠그고 메시지를 보내는 등 여러 가지 조치에 대한 내용도 있다. 그것은 직접 해봤으면 한다.


2 구글에서 제공하는 Android 기기 관리자 앱이 있어서 휴대 전화를 찾을 수 있다. 위처럼 PC가 아닌 스마트폰으로 위치를 파악하고 싶다면 하는 것이다. 친구 등의 스마트폰이나 공기계로 Android 기기관리자라는 앱을 설치한 후 1번처럼 손님으로 로그인하면 내 스마트폰의 위치를 구글 지도에 나타내주며 2번처럼 벨 울리기,잠금,초기화를 할 수 있다. 


공기계가 필요 없다고 할지 모르나 가령 필요한 곳도 있다. 공기계를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CCTV로도 사용할 수도 있다. 내비게이션에 대한 글은 2016/08/26 - 공기계를 위한 네비게이션 앱에서 그리고 CCTV에 대해서는 2016/05/13 - CCTV로 활용할 수 있는 공기계 봤으면 한다.




3 위 1,2 정도만 알고 있다면 충분할 것 같다. 3번을 없어도 되지만 알고 있어서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나는 CM Security 기기 찾기 기능이 나름 좋았다. 왜냐하면 알림 때문이었다. 예로 기기에 벨 울리는 것이 Yell인데 만약 벨 울리는 것이 멈추면 1번을 보듯 울리는 것이 멈췄다고 알려주며 기기를 잠근 후 사용자가 풀었다면 2번처럼 풀렸다고 알려준다.  



그런데 위에 봤듯이 벨 울리기,잠금이 영어라는 점이다. 이 과정이 한글이 아닌 영어로 돼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다. 예로 아래 1번 그림이 분실된 스마트폰을 잠그면 나오는 화면으로 한글이니 아무런 문제가 없으나 1번과 같은 설정을 하려면 2번 화면처럼 영어로 설정해야 한다. 그러므로 영어에 울렁증이 있다면 한글인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CM Security 앱의 기기 찾기를 보면 PC에서 www.findphone.cmcm.com에 가서 위치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고 있다. 주소를 외우지 말았으면 한다. 기기는 PC와 모바일 모두에서 찾을 수 있다. 



이때 알아야 할 것이 아래에 나왔듯이 스마트폰에 와이파이(WiFi)나 데이터 중에 하나 그리고 위치(GPS)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위치를 파악하지 못 한다는 단점이 있다. 아래는 Android 기기 관리자에 대한 내용이지만 CM Security나 PC에서도 마찬가지다. 이런 것을 알아두면 유용할 것 같다.  

Android 기기 관리자로 기기의 위치를 파악하려면 : 기기의 위치 액세스가 사용 설정되어 있어야 하며 Google 계정에 로그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Android 기기 관리자는 위치 액세스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으며 모바일 데이터 또는 Wi-Fi 연결이 되어있지 않은 기기에 대해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 출처 : 구글 계정 고객선터

이것이 스마트폰을 찾는데 도움이 될지 모르나 와이파이나 데이터를 사용하지 못하면 쓸모가 없으니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와이파이나 데이터를 사용못 하면 차라리 주고 보상받자는 생각을 할지 모른다.


무료 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