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컴퓨터가 아닌 스마트폰으로 스캔을 해 본 적이 있나요? 그때 스캔 앱(어플)을 사용할 때 봤다면 카메라를 어쩌구 저쩌구 하는 단어를 봤을 것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스캔하는 것은 카메라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조용한 곳에서 무엇가 스캔 하고자 한다면 찰칵 하는 소리가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 제가 알기로 한국에서 출시된 스마트폰에 설치된 카메라에서는 무음이 없는 것으로 압니다. 


아래에서는 무음카메라 앱으로 스캔하는 것을 다루겠습니다.



소리가 없는 무음으로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싸이메라,캔디카메라 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아래 그림 앱은 Play 스토어에서 카메라 등 키워드로 간단히 찾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무음 카메라를 이용하면 스캔만 아니라 팩스를 보낼 때도 도움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팩스를 보낼 때도 스캔해서 보낸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이것은 2016/03/16 - 스마트폰으로 팩스 보내기,모바일 팩스에서 다루었습니다. 



 

첫 번째로 위 앱 중에서 싸이메라에 대해서 그림으로 설명하려 합니다. 먼저 스마트폰에 설치된 싸이메라를 실행시켜 아래 그림에 보듯 1번 카메라를 탭합니다. 그리고 2번 탭하면 설정이 나오고 3번을 탭하여 카메라를 소리가 없는 무음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카메라 앱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카메라 옵션을 보면 무음으로 하는 것이 있으니 살펴보세요. 참고로 아래는 캔디카메라와 B612카메라 입니다.



예전에 구글 드라이브에 있던 스캔 기능이 유용했는데 무음 기능을 생각하니 원드라이브에 있는 기능이 좋아 보이네요. 왜냐하면 구글 드라이브에서는 스캔을 위해 카메라를 변경할 수 없으나 원드라이브의 경우는 카메라를 변경할 수 있거든요. 구글 드라이브로 스캔하는 것에 대해서는 2016/03/12 - 스캔할 수 있는 어플,스캔하기에서 적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소리에 문제가 없다면 구글 드라이브 등 스캔 앱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원드라이브에서 스캔을 탭하면 카메라 앱이 나타나며 전에 말했듯 스캔을 하면 PDF 파일로 원드라이브에 저장합니다. 사진 파일 형식으로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PDF 파일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위와 같이 카메라는 이용하는 스캔하는 것은 사진을 찍는 것이라 진정한 스캔이 아니니 스마트폰에서 스캔을 하고 싶다면 스캔 앱을 사용하세요. 스캔 앱이 아니어도 원드라이브의 스캔은 위를 보았듯이 단순히 카메라로 찍는 것이지만 구글 드라이브의 스캔 기능도 좋습니다.  위에서 적었듯 그것은 2016/03/12 - 스캔할 수 있는 어플,스캔하기에서 다루었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