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어제 길을 걷다가 중국 사람이 이 지점이 어디냐고 물어 보았다. 그 사람은 스마트폰 통역 앱(어플)을 사용했으므로 정확히 알아 들었다. 통역 앱을 사용해 본 사람은 알겠지만 내가 한국어로 말하면 원하는 언어로 말해 주는 것이다. 그러니 그 앱을 통해서 중국어로 말하니 한국어로 말해주었다. 즉 중국어로 어디냐고 말하니 스마트폰에서 통역해서 한국어로 어디냐고 말해주었다는 말이다. 많은 외국 사람을 만났지만 통역 앱을 사용해서 길을 묻는 사람은 처음이었다. 



다만 아쉬운 것이 그 통역 앱(어플)이 전부 중국어로 되어 있어서 내가 그 앱을 사용할 수도 없었다. 그리고 그 사람이 나에게 바디랭귀지로 어떻게 하라고 해주었다면 좋았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남았다. 그 사람이 그렇게 했는데 내가 눈치가 없었는지도 모른다. 


그건 그렇고 집에 돌아와 구글 번역 앱을 어떻게 됐나 살펴봤다. 구글 번역 앱을 사용하면 통역도 가능하다는 것을 2014/04/22 - 구글 번역 앱이 있으면 외국어 걱정이 없을 것 같다.을 적으면서 알았었다. 구글 번역 앱을 잠깐 사용해보니 아쉬움을 해결해 주었다. 그러니 간단히 구글 번역으로 통역하는 것에 대해 그림으로 설명하려 한다.


  1. Play 스토어에서 구글 번역을 다운 받아 설치한다. 번역이라고 통역이 해당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2. 아래 그림에서 0번을 탭하여 어떤 언어를 번역할지 선택하는데, 난 한국어와 일본어를 선택했다. 상대편이 중국인이라면 중국어, 만약 베트남 사람이라면 베트남어....앱에 대한 설명을 보니 구글 번역은 100여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한다고 한다.  
  3. 1번 마이크 아이콘을 눌러 시작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세 번째 그림을 보듯이 말하라고 나온다. 나는 '안녕하세요'라고 했다. 그러니 일본어로 뭐라 한다. 안녕하세요.를 일본어로 번역되어 말하면서 나온다. 말하는 것을 들어보니 '곤니치와'라고 하는 것 같다.
  4. 다시 한국말을 하고 싶다면 2번을 누르면 된다. 그러면 그 말이 일본어로 통역된다.
  5. 그 말을 받아서 상대방이 일본어를 하고 싶다면 3번을 눌러 말하면 그 일본어가 한국어로 통역된다.
이렇게 서로 말하면 좋다. 그리고 상대방이 구글 번역 앱을 알면 편할 것이다. 어제 봤던 통역 앱은 말하라는 안내가 나오지 않아 답답했다.  그리고 말하라는 안내도 나오지 않아 답답했다. 내가 그 앱은 자세히 보지 못 했을 수 있지만..... 구글 번역은 2,3번을 탭하면 알겠지만 상대방의 언어로 말하라고 안내한다. 영어라면 Speak now..한국어는 지금 말하세요. 다른 언어는 몰라서.... 




외국 여행을 많이 한다면 통역 앱 하나 쯤은 가지고 다녔으면 한다. 특히 구글 번역 앱은 기능이 상당히 많으니 익히면 좋을 것 같다. 구글 번역 앱말고 2016/04/10 - 통역 어플로 울렁증을 해소하세요에서 다른 통역 앱도 전에 다루었는데 구글 번역 앱이 나름 괜찮을 것 같다. 그런데 인터넷에서 본 구글 번역은 왜 그렇게 엉터리인지...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