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저는 악플도 싫어하지만 댓글에 쓸 때 이름란에 아무렇게나 입력하는 것이 싫어서 로그인을 푸는 동시에 이름 필터링을 강화하기 위해 전에는 하지 않은 이름필터링을 하는데  솔직히 ㅋㅋㅋ 등라는 이름은 별로 거든요. 소통도 중요하지만 블로그 운영자도 인간인지라 싫은 것은 싫거든요.


1번째로 이름 필터링

아래는 제 블로그에서 이름을 필터링하는 목록인데 아래 링크의 글을 보면 전에는 댓글의 이름이 ..., 질문 등 이런식 이었는데 필터링 후에는 실명인지는 모르나 댓글 이름을 아루렇게나 쓰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의미없는 아무렇게나 쓴 의미없는 이름이 정말 삻거든요. 현재 이 블로그에서 마우스 오른쪽 사용을 금지해서 아래 것을 복사못하니 복사할 것이라면 아래 정록색영역에 마우스를 올린 후 4개이 아이콘이 나타나면 왼쪽에서 두번째 아이콘을 클릭하면 번호는 복사되지 않고 글만 복사됩니다. 

11,111,1111,IE,aa,aaa,aaaa,ag,bb,bbb,dd,ddd,ee,eee,eefef,fdf,fff,ff,ie6,ie6..,llll,sdf,zzz,ㅁㅁ,ㅁㅁㅁ,ㅁㅁㅁㅁ,ㅎㅎ,ㅎㅎㅎ,ㅠ,ㅠㅠ,ㅠㅠㅠ,감사합니다.,개같은놈,개새끼,개자식,고맙습니다,고정아이피,궁금,궁금점,궁금증,궁금한게,그냥,그런데,근데,근데말에요,근데말이예요.근데말입니다,근데요.나그네,나그내,네이년,네이놈,네이벙,노네,놀고,놀고있네,무,병신,병신육갑,불여우로 맞춰주세요,시발,시발놈,심시미,심심해서,심심풀이,심심푸리,아이고,아이피,야동,우끼네,우습네,없음,업슴,업써요,없어요,이제 IE는갖다버리세요,잘난놈,잘난척,존나,좃같은,조가튼,죄송,죄송해요,지나다가,지나가다,지날,지날떠네,질문,질문입니다,질문있어요,추워,크롬,플짤,한데,헌데,헐,헐ㅋㅋㅋ,흠,백전백승

  • http://nextgoal.tistory.com/537 : 이름과 스팸필터링에 대한 글
  • http://ggoi.tistory.com/104 : 관리자 닉네임 도용에 대한 글 : 저는 관리자의 이름을 도용하는 것이 빈번한 것 같아 관리지 이름에 백전백승을 못쓰도록 이름필터링에 넣었으니 여러분도 하시기 바랍니다.
  • 위 복사하는 것은 코드하이라이터라고 하는데 굉장히 멋있지만 이 페이지에서 단지 코드하이라이터를 두번 사용했는데 로딩이 느린 것 보시면 아시겠지만 코드하이라이터를 페이지에서 많이 사용하면 할수록 페이지 로딩이 많이 느려지니 사용을 권하지도 않고 잘못하면 스킨을 망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고, 그래도  코드하이라이터를 블로그에 설치하고 싶으신 분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금지했어도 코드를 마음대로 복사하기 글을 보시기 바랍니다.

2번째로 본문 필터링

이름 필터링을 통과했으면 본문 필터링으로 악플 등을 필터합니다. 전에는 스팸을 막기위해 대출,데출,현금당일지금 등 스팸 단어로 모조리 등록했더니 이웃분들이 댓글이 필터에 잡혀서 문제가 많아  이제는 나쁜 말빼고는 스팸 단어를 모조리 제거했습니다. 이웃분들 필터링에 이유없는 필터링이었다면 죄송합니다. 위에 이름필터링에 비해 단어가 적은 것 같습니다.

강냉이놈,강냉이년,강넹이놈,강넹이년,개새끼,개시끼,개쌍놈,개자식,게같은,게새끼,게세끼,게쌍년,게쌍놈,또라이,병신,붕신,븅신,슈발,시발,쌍년,씨발,씨팔,염병,육갑,잘난척,젖통새끼,존나,놈내,좃가튼,좃같은,좃나,좃놈,캐생키,찌날,캐시끼,캐씨끼

화난다고 애드센스 테러를 

이름 필터링과 본문 필터링에 걸려 댓글을 못쓰게 하면 짜증난다고 그냥 가기는 그래서 애드센스를 하려는 모양인데 저의 블로그에서는 애드센스 테러를 계획적이지 않은 이상 쉽게 안되니 더 짜증이 나실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스팸 댓글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이웃 등이 쓴 댓글 등이 차단되면 차단된 이유를 블로그 관리자는 알 수 있어서 이웃이 댓글이 차단된 경우 어떤 단어때문에 차단됐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관리에 들어가면 아래 그림처럼 댓글에 개새끼,쌍놈 이라는 것이 들어가 차단됐고 키워드 설정으로 제가 대박이라는 것을 넣어 대박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스팸 댓글이 차단했다는 것을 관리자는 알 수 있어서 이웃에게 차단이유를 설명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마찬가지로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댓글을 쓴 사람은 차단 이유에 대해서 간단히만 나옵니다. 댓글을 단 사용자에게 너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면 그 단어만 피하면 스팸 댓글은 막을 수가 없잖아요. 참고로 아래 그림을 보둣이 IP(아이피)는 관리자도 알 수 없게 했는데 악플이 때문에 라는 이유도 있을 수 있겠지만 관리자라고 아이피를 너무 쉽게 알면 안되겠죠. 아이피가 주는 정보도 정확하지 않으므로 오해나 불신이 생길 수 있으니 아이피 정보는 정확하지 않다는 것을 알아둘 필요는 있습니다.


제가 그림 전체를 보여드리지 못했지만 키워드 스팸차단보다 ID 스팸차단이 굉장히 많습니다. 예전에 네이버 블로그를 다니다가 남의 블로그에 스팸 댓글을 다는 사람이 아이디를 스팸아이디로 등록해서 미리 내 블로그에 스팸댓글을 못 쓰게 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보통 로그인 댓글을 허용하는지라 전에는 블랙리스트까지 있었지만 보니  이제는 ID차단, 키워드 차단, 블로그명 차단,IP 차단이 네가지가 있습니다.

블로그명 차단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이트 차단과 비숫하고 ID 차단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필명차단과 비슷한 것 같은데 로그인하지 않고 여러가지 차단하는 데는 티스토리 스팸 차단이 나은 것 같기도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스팸차단도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제로보드XP에서 스팸
제가 제로보드XE로 카페24에서 저의 홈페이지인 http://jskimmin.cafe24.com 이라고 웹호스팅을 하고 있는데 제로보드XE의 스팸필터를 간단히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시라는 것이필터링을 어떻게 하느냐가 아니고  IP 차단과 금지 단어 목록으로 필터링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는 것이고,  IP 차단과 금지 단어 목록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는 것으로 하자면 IP 필터링, 본문필터링과 같네요.


아마 위와 같이 했어도 악플을 쓸 놈은 다 쓸 것 같고 다시말하지만 필터링이 과하면 웬만한 댓글이 모두 차단되어 이웃인  상대방을 기분 나쁘게 하고 넓게 보자면 애드센스 테러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블로그 생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