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내 구글 블로그에 2014년에 아래 그림은 외국 강좌를 보고 따라 해 본 것인데, 어떻게 했는지 궁금했다. 블렌더와 김프를 이용했다는 것을 아는데 오래돼 자세한 것은 몰라 강좌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다. 간단히 적자면 아래에서 블렌더로 3D 글자를 만든 후 김프로 글자에 색을 입히고 구름을 더하는 것이다.  



1.위에 사용된 폰트는 Fight this라는 폰트로 상업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 다운로드는 받는다. 나는 여기에서 받았다. 내 생각에 위 그래픽은 처음 만들었을 때는 네이버 소트프웨어 폰트 지역인 여기에서 다운받을 것 같다. 왜냐하면 그때 내가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폰트에서 저작권 안내가 잘 나왔기 때문에 거기에서 받았던 기억이 있다.


2.블렌더에서 입력하는 과정은 간단히 설명한다. 왜냐하면 2016/09/17 - 블렌더,3D 글자만들기와 2016/10/01 - 블렌더 맵핑, 3D 글자색 입히기에서 설명한적이 있기 때문이다. 


간단히 설명하면 글자 입력을 위해 Delete를 눌러 정육면체를 삭제하고 Edit Mode(편집 모드)로 이동해야 하므로 아래에 있는 Object Mode를 클릭하여 Edit Mode를 선택하여 GIMP라고 입력한다. 옆에 F를 눌러 글자가 3D가 되게 Depth : 0.04, Exclude : 0.25, Size : 3이 되도록 한다. Font의 Regular에 FIGHTT3.ttf를 선택한 후 카메라 아이콘을 선택하여 배경이 투명이 되게 한다. Alpha를 Transparents로 하면 된다는 것을 예전에 말했다. 


3.F12를 눌러 렌더링하고 F3을 눌러 저장하면 된다. 




4. 블렌더로 만든 3D 글자를 김프로 연다. 레이어에서 글자 색이라는 이름으로 레이어를 만들고 도구 모음에서 혼합 도구를 선택한다. 혼합 도구의 그라디언트를 Full saturation spectrum CCW로 채운 후 글자색이라는 이름 레이어의 모드를 덧씌우기를 하면 글자에 아래 그림과 같은 색이 씌워진다.



5.글자에 색을 칠했으니 구금을 더해야 하는데 포토샵의 브러쉬로 더하는 것을 알 것이다. 브러쉬로 클릭하면 될 것이다. 브러쉬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구름 브러쉬는 여기에서 다운받았다. 나는 김프에서 브러쉬는 설치는 GIMP 2 > share > gimp > 2.0 > brushes에 설치했다. 브러쉬가 적용되려면 김프를 다시 실행하여야 한다.

6.글자에 구름을 더하기 위해 구름이라는 이름으로 새 레이어를 만든다. 새 레이어를 만든다. 그리고 도구 모음에서 붓 도구를 선택한 후 구름 색을 흰색으로 하고 싶다면 전경색을 흰색으로 한 후 클릭하여 구름을 만든다. 마지막으로 배경을 만들어 저장하면 아래처럼 된다. 어떻게 위처럼 했는지 정확히 기억이 안 난다.


블렌더을 잘 다루는 사람은 간단히 맵핑을 하면 간단하다고 할 지 모른다. 생각은 초보자의 입장에서 바라봤으면 한다. 하지만 블렌더를 김프를 잘 다루는 사람이 있다.

'IT.인터넷.생활 관련/그래픽'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