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유료사이트인 셔터스톡 등에서 질 좋고 많은 양의 이미지, 동영상, 음악 등을 쉽게 구할 수 있다. 무료로 구하려고 한다면 당연하지만 시간을 많이 소비해야 한다. 무료로 유료사이트를 이용하는 것 같은 서비스를 바란다면 욕심이다.


픽사베이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픽사베이(pixabay)에서 18백만개 이미지, 벡터, 일러스트, 비디오를 구할 수 있다. 블로그를 하는데 픽사베이에서 이미지나 동영상 등을 구하는데 부족함이 없다. 내가 거기에서 사진을 많이 다운 받았는데, 모두 출처를 안 밝혀도 되는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고 나왔다. 참고로 아래는 픽사베이에 나온 FAQ에 대한 내용이다.


Q. 이미지를 그냥 사용하면 되는 건가요?

A. 사용자는 어떠한 허가 요청이나 지불 없이 상업적/비상업적 목적으로 이미지를 복사, 수정, 배포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컨텐츠는 상표, 광고, 개인정보보호 권리에 따라 보호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 모바일 앱이 있어 사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크기가 제일 큰 원본을 다운 받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 한다. 그 외 크기는 로그인없이 다운 받을 수 있다. 참고로 앱의 언어는 영어이고 평점은 5점 만점에서 고작 3.3점이다. 그리고 아쉬운 것은 앱에서는 동영상을 지원하지 않는다. 

 




음악이 없는 4K, HD 비디오(동영상)는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블로그하는데 부족함이 없었다. 이 블로그 방명록 등 배경에 나오는 동영상은 픽사베이에서 받은 것이다. 참고로 많은 비디오를 원한다면 유료 사이트를 이용해야 한다.


플리커에서 사진 구하는 것은 나름 장점이 있다. 한글을 사용하는 사람에게 좋은 것이 한글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 글에서 플리커에서 사진 구하는 것을 적고자 한다. 


펙셀스


펙셀스(Pexels)도 위에 적은 픽사베이(Pixabay)처럼 고화질 사진 및 동영상을 무료로 제공한다. 몇 년 전에 펙셀스의 언어가 영어라서 이용하지 않았지만 한글이 생긴 후 가끔 이용한다. 왜냐하면 픽사베이와 겹치는 이미지(사진) 및 비디오가 많아 가끔 이용하게 된다. 펙셀스를 이용하면 이미지 및 비디오 제공자에 픽사베이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나중에 알았는데 아래에 보는 펙셀스의 모바일 엡은 괜찮다. 참고로 펙셀스의 평점은 4.5이며 모든 사진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다운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동영상을 검색하거나 다운 받을 수 없다. 




픽사베이(Pixabay)와 픽셀스(Pixels) 모두 모바일 앱을 제공하지만 지원하는 언어가 영어이니 꺼려질 것이다. 그러니 모바일 브라우저로 접속하면 페이지가 반응형이라 한글로 이용할 수 있다.




플리커


위 두 사이트에서 충분한 고화질 사진이나 동영상을 구할 수 있다. 플리커에서도 고화질 사진을 구하는 것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이미지 주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플리커의 주소인 https://www.flickr.com/로 방문한 후 1번인 검색 아이콘을 누른 후 CCL 등 2번의 라이선스의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다. 플리커는 한글 페이지라 사용에 어려운 점이 없을 것이다. 플리커에서 고화질 사진을 구할 수 있다. 





플리커에서 이미지 검색이 좋은 점은 이미지 주소도 얻을 수 있으므로 주소를 사용해서 이미지를 글에 삽입할 수 있으면 상당히 유용하다. 트래픽 및 용량이 한정된 설치형 블로그를 해야 한다면 플리커가 좋을 것이다. 


아래는 구글 블로거(블로그스팟)는 이미지 주소로 글에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는 것이다. 그나저나 구글 블로거에서 사진 삽입 방법이 정말 다양하다. 내가 본 블로그에서 가장 다양한 것 같다.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도 이미지 주소를 가져올 수 있는데 상대방 호스팅 트래픽을 고려하면 안 될 것 같아서...





단, 플리커에 사진을 삭제하면 없어진다는 것은 생각해야 한다. 유튜브에 퍼온 동영상이 안 나오는 것과 같다. 애써서 글에 삽입한 동영상이 비공개, 삭제 등으로 나타나지 않으면 열 받는다.



공공누리


네이버나 다음이 아닌 구글에서 검색하니 플리커 아래에 문화체육관광부의 플리커인 https://www.flickr.com/photos/mcstkorea/이 나왔다. 한국의 공공 저작물에 대해서는 공공누리 홈페이지인 http://www.kogl.or.kr/index.do를 참조하세요. 공공누리에는 아직까지 내가 블로그에서 쓸만한 자료는 많지 않았지만 다른 사람은 유용한 자료가 많을 것이다. 공공누리에 한국적 저작물을 원하는 사람에게 좋을 것 같다.



  

공공누리에 예전에 한국과 관련된 음악이 많았는데 이제는 없는 모양이다. 음악은 저작권에 민감한 모양이다. 


음악


유튜브 상단 오른쪽 둥근 원을 클릭한 후 YouTube 크리에이터(베타)를 클릭한다. 그리고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이전버전을 클릭한 후 건너뛰기를 누른다. 만들기를 클릭하면 오디오 보관함 페이지가 나오고 무료 음악과 음향효과가 나오게 된다. 거기에서 아래 그림 3번을 클릭하면 다운 받을 수 있다. 


그런데 얼마 후 무료로 음악을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는 없어질 것 같은 불안감이 든다. 내가 발견하지 못했는지 몰라도 스튜디오 베타 페이지를 보니 음악에 관련된 페이지가 없었고, 예전에 있었던 동영상 페이지도 없어졌기 때문이다.




많고 편하게 사진, 동영상, 음악을 원한다면 유료사이트를 이용해야 할 것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콘텐츠'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