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셔터스톡에서 4K 및 HD 동영상 등 1,622만개 이상에 달하는 로열티프리 비디오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매주 115,788개의 새로운 비디오 클립이 추가되니 원하는 동영상을 얻을 수 있다. 인물 동영상인 경우 약 400만개가 있는데 거기에서 4k만 찾는 것은 동영상 수가 너무 많아 어렵다. 이미지에서 적었듯 검색 필터를 사용하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이 글에서 SD, HD, 4K, 8K 단어가 나오는 각 해상도를 아래 그림을 보고 알아두었으면 한다. 





만약 동영상 카테고리에서 인물을 선택하면 아래 그림 1번처럼 44,143 페이지에 4,414,281개에 대한 인물 동영상이 나온다. 그 페이지에 나온 동영상을 모두 살펴보기란 어렵다. 2번 버튼 필터보기를 눌러 필터를 사용해서 동영상 수를 줄이면 좋은 방법이다.




2번 필터보기 버튼을 누르면 필터가 나오는데 3번을 눌러 4K를 눌러 4K 동영상만 나오게 한다. 4번을 보면 페이지가 4만에서 2만으로 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필터에서 특정 항목을 더 사용하여 범위를 좁혀 찾고자 하는 동영상 수를 줄일 수 있다.





4K, HD, SD의 해상도 제외한 필터는 아래와 같다. 필터를 제대로 활용하면 많은 콘텐츠에서 원하는 영상을 찾는데 수월할 것이다. 동영상 필터를 보는데 셔터스톡에서 제공하는 사진 필터보다 그렇게 다양한 것 같지 않다. 필터에 있는 fps는 초당 프레임 수를 나타내는 단위로 쓴다고 한다. 

  





이 글을 쓰는 동영상 해상도 필터에 4K, HD, SD만 있지만 시간이 흐르고 일반화되면 8K도 나올 것 같다. 동영상 메뉴에서 Shutterstock Select를 클릭해서 보면 모두 최대 8K의 화질로 RED 카메라 등을 통해 촬영과 실력 있는 영화 제작자가 최대 8K의 화질로 촬영한 엄선된 프리미엄 동영상을 둘러보라고 한다. 동영상이 모두 8K 화질 카메라로 찍었는데 크기 등을 고려하여 4K, HD, SD로 동영상을 제작한 것 같다. 와이파이로 4K 등을 다운 받으면 너무 느려 답답하다.





아래 그림은 셔터스톡에서 이미지를 검색할 때 나오는 필터이다. 약 3억개의 이미지가 있지만 필터가 상세해서 원하는 이미지 범위를 좁히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 왜 인물 필터에서 아시아인이 아닌 중국인인지...셔터스톡을 중국이 투자했나...





셔터스톡에서 4K 동영상


'IT.인터넷.생활 관련/콘텐츠'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