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구글 문서(오피스)관련 앱은 MS 오피스 관련 앱,폴라리스 오피스 등에 비해 그렇게 좋은 것은 아니다. 그러면 왜 구글 문서(오피스)를 사용하는지 아래에서 적으려고 한다. 


구글 문서(오피스)에 있는 문서,스프레드시트,프레젠테이션은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문서,스프레드시트,프레젠테이션과 동일하다. 그러니 2010년부터 구글 문서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에서 문서,스프레드시트,프레젠테이션을 이용했다. 그러다가 구글 드라이브에 익숙해졌고 구글 드라이브 앱을 사용하게 됐다. 그리고 구글 문서(오피스)에서 만든 문서 파일은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된다. 


구글 문서(오피스)를 이용하면 자연스럽게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게 된다. 그리고 구글 문서보다 구글 드라이브가 훨씬 편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구글 드라이브에서 문서,스프레드시트,프레젠테이션 외에 설문 조사,지도, 마인드맵 등 다양한 문서를 만들 수 있다. 




그리고 현재는 정말 좋은 MS 오피스에 관련된 앱(워드/엑셀/파워포인트)이나 폴라리스 오피스이 스마트폰이 활성화되지 않은 2010년에 없었다. MS 오피스 앱 못지 않은 WPS 오피스는 모르겠다. 그때 쉽고 흔하게 접할 수 있었던 것은 무료이면서 기능도 괜찮은 구글 문서(오피스)였다. 내 생각에 웹오피스는 그런대로 만족하는데 앱에서는 MS 관련 앱,폴라리스 오피스,WPS 오피스 등에 부족하다는 생각이 든다. 참고로 구글 오피스에서 문서,스프레드시트,프레젠테이션은 MS 오피스에서 각각 워드,엑셀,파워포인트에 해당된다. 그리고 아래 그림은 MS 오피스 관련 앱인 Word(워드),Excel(엑셀),PowerPoint(파워포인트)이며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이다.


MS 앱(워드/엑셀/파워포인트)가 무료로 배포된 것이 2014년 11월인 것 같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킷캣에서만 되니...난 그때 킷캣보다 하위 운영체제인 젤리빈을 사용하고 있었다.  



또한 PC 브라우저로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을 사용했다. 크롬에서 구글 드라이브 접근이 쉬우니 구글 문서(오피스)를 많이 다루게 됐다. 위에서 구글 문서에서 구글 드라이브로 접근이 쉬웠다고 적었으니 참고 했으면 한다. 크롬에서 구글 앱을 보면 구글 드라이브라는 것이 있어 접근이 쉽다. 또한 크롬을 설치하면 북마크에 앱이 생긴다. 거기에 구글 드라이브,유튜브,페이스북,원드라이브 등이 있다. 그만큼 크롬에서 구글 드라이브로 접근이 쉽다. 구글 문서오피스)로 접근이 쉽다. 구글 크롬을 사용하면 구글 서비스와 접근이 쉽다. 





위에서 어지럽게 적었는데 시간, 접근성, 구글 드라이브,크롬 등 여러 가지 결론이 나온다. 구글 문서(오피스)는 개인적으로 사용하기 좋은데 다른 사람과 같이 사용하려면 문제가 있을 것 같다. 2016/10/18 -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사본보내기를 보면 알겠지만 스프레드시트에서 네이버 메일,카카오톡 등으로 보냈는데 파일이 보내지지 않았다. 구글 오피스는 국외 사용자에게 좋은 오피스인 것 같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가 활성화된 요즘 구글 문서(오피스)도 좋지만 다른 모바일 오피스인 WPS 오피스,MS의 오피스 앱인 워드/엑셀/파워포인트, 폴라리스 오피스에 비해 기능이 떨어진다는 것을 알게 됐다. 그러니 처음 모바일 오피스 앱을 선택한다면 어떤 오피스를 선택할지 고민해봤으면 한다.



무료 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