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에디터에서 사진 삽입 가능


네이버 블로그 에디터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저작권에 안전하면서 무료인 Unsplash, Pixabay, OGQ에서 고화질 이미지를 검색 후 삽입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든다. 즉, 글을 작성하다 풍경 사진이 필요하면 Unsplash, Pixabay, OGQ에서 검색 후 사진을 삽입할 수 있다. 참고로 에디터에서 사진을 네이버 클라우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도 삽입할 수 있다. 하드디스크에서 삽입하는 것만 있는 것이 아니다.



플러그인 종료


티스토리도 예전에 이와 비슷한 기능이 있었다. 플리커에서 검색 후 삽입하는 것이었는데 티스토리 공지에 따르면 티스토리 블로거가 사용하지 않아서 없앴다고 한다. 내가 여러 번 사용한 적이 있는데 별로 쓸만한 사진이 없었다. 연예인 사진을 찾으려 하면 저화질이면서 엉뚱한 사진만 나왔다.



그리고 신문사에서 사용한 이미지를 삽입하는 뉴스뱅크F라는 플러그인도 있었는데, 그 서비스하던 곳이 종료해서 플러그인이 없어졌다. 그 서비스 좋았는데 종료해서 아쉽다. 한번도 사용해 본 적은 없는데, PicApp 플러그인이라고 글에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었다. 그 서비스가 종료하니 플러그인이 없어졌다. 그 플러그인은 2009,05.에 시작했는데 2011.1.10에 종료했다고 티스토리 공지에 봤다.



플리커만 제외하면 두 플러그인을 서비스 종료로 없어졌다. 플리커 플러그인에서 고화질 사진을 삽입할 수 있었다면 정말 좋았는데 아쉽다. 왜냐하면 플리커의 자신의 계정에서 사진을 삽입할 수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런데 우리나라 사람은 플리커를 이용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해외 블로그


내가 해본적 있는 해외 블로그에서 네이버 블로그와 같이 에디터에서 Pixabay 등 이미지제공 사이트에서 사진 삽입할 수 있나 살펴보았다. 일단 구글 블로그는 없다. 그런데 설치형이 아닌 가입형 워드프레스인 워드프레스닷컴은 Pixabay에 사진을 삽입하는 기능이 있다. 워드프레스에는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있을 것 같다. 


참고로 전에 적었듯이 구글 블로그는 휴대전화에 저장된 사진도 올릴 수 있다. 아래 그림은 구글 블로그(블로그스팟)의 사진올리기이다. 정말 다양하다.






파워포인트 플러그인

네이버 블로그만 아니더라도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에서 Pixabay, Pexels 등에서 고화질의 사진을 검색해서 삽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셔터스톡(Shutterstock)에서도 자신의 사진을 삽입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제공하고 있다. 아래 그림은 파워포인트 온라인이다. 그림에 Pixabay, Pexels, Shtterstock 플러그인을 추가 기능으로 설치했다. 개인적으로 한글을 지원하는 Pixabay, Pexels, Shutterstocks를 좋아한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플러그인으로 Pixabay, Pexels 등의 고화질 사진을 삽입할 수 있으면 좋겠다. 네이버 블로그, 워드프레스닷컴, 파워포인트에서 공통적으로 사진을 삽입할 수 있는 사이트는 Pixabay이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